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서울경찰이야기/서울경찰 치안활동

수년 동안 아들에게 폭행 당한 노부부에게 손길을!

서울경찰 2013. 3. 28. 09:58

수년 동안 아들에게 폭행 당한 노부부에게 손길을!

-월드컵지구대, 80대 노부부에게 가정의 평화를 되돌려줘,,,-

 

 

 

알콜중독자 아들.

수년 동안 그에게 폭행 당한 노부부....

 

상습적으로 부모에게 폭력을 행사하여 존속상해 등으로 교도소에 수감되어 출소한지 1년이 된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 아들은 수시로 술을 마시고 집안 내 기물을 부수며 부모와 손녀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 및 행패를 지속적으로 일삼아 가족들이 항상 불안하였습니다.

 

 

 

노부부와 손녀는 공포감으로 더 이상 살 수 없겠다는 생각에 서울마포경찰서 월드컵지구대로 찾아와 이러한 내용을 이야기 했습니다.

 

월드컵지구대에서는 노부부의 딱한 사정을 해결하기 위해 마포구청 사회복지과와 성산1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담당과 상담을 하였고, 노부부가 생활보호 대상자이기 때문에 알콜중독인 아들이 일정기간 알콜전문치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지요.

 

 

 

경찰관들은 노부모를 112순찰차로 모셔 마포구청 알콜치료센터로 안내하여 상담사를 소개시켜 주었고 아들은 알콜치료 전문병원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영세민들이 지역사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하여 알려주고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던 중 80대 노부부는 눈물을 흘리며 월드컵지구대 경찰관들에게 수차에 걸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힘과 정보가 없는 우리 주변의 약자들을 위해 섬기는 경찰이 될 것이며, 또한 4대 사회악(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을 뿌리 뽑아 가정과 사회에 평화를 되돌려 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