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서울경찰이야기/서울경찰 치안활동

불안해하지 마세요. 아동안전지킴이가 있잖아요^^

서울경찰 2013. 3. 26. 09:08

불안해하지 마세요. '아동안전지킴이'가 있잖아요^^

- 서울송파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

 

요즘 뉴스를 보면 온통 범죄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 찰 만큼 세상이 참 무서워요~

그 중에서도 아동성범죄 등 아동 대상 뉴스가 많아진 것처럼 아이들에 대한 범죄가 점점 흉악해져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렇다면 아동 범죄 예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예방법!... 궁금해요?

궁금하면 송파경찰서에게 물어봐!!

 

 

아동의 안전을 위해 서울송파경찰서에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재향경우회 · 대한노인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지원을 받은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아동안전지킴이」38명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개최했어요. ^^

 

그런데 아동안전지킴이가 뭐예요?

 아동안전지킴이~ ㅋ궁금해요?

 

아동안전지킴이는 주로 초등학교 주변·놀이터 등 아동범죄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하여 아동대상 범죄에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안전·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사람들이래요.

 

아..그렇구나.. 아동안전지킴이 너무너무 착하고 좋으신 분들이죠?

 

송파경찰서에서는 이전부터 아동의 안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으며, 특히 아동안전지킴이는 2012년도 12명에서 2013년도 38명으로 대폭 증원했대요. 와~~박수박수..

 

 

 

또한 관내 초등학교 37개교에 아동안전지킴이를 1명씩 배치하여 시민들과 협력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대요.

 

그리고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에서는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및 범죄 발생시 대응요령을 교육하여 지킴이 활동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했답니다.

 

러분, 하지만 아동안전지킴이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아동안전지킴이 뿐만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더욱 관심을 가지고 아동의 안전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해요.

 

 성범죄자 알림이 사이트(www.sexoffender.go.kr) 라고 들어 봤어요?

 

 

여기에 들어가면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몇 명의 성범죄자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또한 서울시에서는 해바라기아동센터 사이트(www.child1375.or.kr)와 전화(02-3274-1375)를 운영하고 있는데 기억하고 있다가 도움이 필요할 때 전화하면 상담도 받고 나쁜 사람을 신고도 할 수 있대요.

 

 

여러분~ 잘 알았죠?

아동 범죄는 무엇보다 어른들의 관심이 중요해요. 어른들이 우리 소중한 아이를 지켜주고 돌봐 주어야 해요.

주변에 위험에 빠진 아이가 있다면 모르는 척 하기 있기 없기?

당연히 없기!!

 

여러분~ 꼭 도와주시고 관심 가져 주세요. 그래야 우리의 희망인 아이들이 밝게 자랄 수 있어요.

 

 

 

아동범죄! 우리 송파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가 뿌리 뽑을게요.

송파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아자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