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요즘 학교 금쪽같은 내 친구』를 추진합니다!

남대문홍보 2022. 4. 8. 15:32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4월이 두번째 주에 접어들고, 길가에는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독자 여러분 모두 길을 걸으면서,

잠시 멈춰서 꽃을 보며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여유가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남대문경찰서에서는 작년에 5개월짜리 장기 학교폭력 추방 프로젝트인 '분홍셔츠데이'를 실시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저희 남대문서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의 많은 분들께서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2021.05.24 -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 (남대문) 학교폭력 OUT! 분홍셔츠데이를 진행할거에요~!

 

(남대문) 학교폭력 OUT! 분홍셔츠데이를 진행할거에요~!

지난 5월 9일, 남대문경찰서(서장 주진우) 여성청소년계(계장 변정이)에서는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을 위한 '청소년 정책자문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남대문서 관내 각 중·고교

smartsmpa.tistory.com

 

2021.09.01 -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 (남대문) 학교폭력 OUT! 분홍색으로 너와 함께할게!

 

(남대문) 학교폭력 OUT! 분홍색으로 너와 함께할게!

안녕하세요! 더웠던 8월이 지나고 벌써 9월이 되었습니다. 지난 5월, 저희 남대문경찰서에서 분홍셔츠데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던 글을 기억하시나요? 혹시 기억하신다면! 정말 대단한 기억

smartsmpa.tistory.com

 

2021.10.08 -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 (남대문) 서울과 전 세계가 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학교폭력 OUT!)

 

(남대문) 서울과 전 세계가 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학교폭력 OUT!)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해 저희 남대문경찰서는 지난 5월부터 '분홍셔츠데이'를 기획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분홍셔츠데이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중부교육청

smartsmpa.tistory.com

 

 

작년 4월 기획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쭈욱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TV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출연하신 김민준님, 배우 정시아님께서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지난해 남대문서 관내 소년범은 35.7% 감소, 학생 사이버 범죄는 80% 감소, 학교폭력은 50%가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 저희 남대문경찰서(서장 총경 김종관) 여성청소년과(과장 경정 박상준)에서는

이번 2022년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요즘 학교 금쪽같은 내 친구」를 시작합니다.

 

 

클릭하시면 남대문경찰서 SPO FACEBOOK(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저희 남대문경찰서 SPO의 FACEBOOK에 접속하여, 친구를 맺은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중부지원교육청의 110개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4월 11일(월) 부터 18일(월)까지 1주일이며,

이번 이벤트에는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지원청에 속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은』 우리 반 소개 또는 삼행시 짓기

① 새 학기 학교폭력 없는 멋진 우리 반을 소개하는 댓글 남기기

② 「지 우 반」으로 삼행시 짓기

 

두 번째, 「학교폭력 발견 시 반드시 신고 하겠다는 다짐」 댓글 달기

위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를 참조하세요)

 

 

 

 

총 30명을 추첨하며, 결과는 4월 21일(목) 남대문경찰서 SPO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개하며,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는 학생 중에 학교폭력의 피해를 받는 친구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112로 전화하거나, 가장 가까운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세요.

 

저희 경찰관들은 여러분의 편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대상 학교: 광희초, 교동초, 금양초, 남산초, 남정초, 덕수초, 독립문초, 동산초, 리라초, 매동초, 명신초, 보광초, 봉래초, 삼광초, 상명사대부속초, 서빙고초, 서울부초, 세검정초, 숭의초, 신광초, 신당초, 신용산초, 용산초, 용암초, 운현초, 원효초, 이태원초, 장충초, 재동초, 창신초, 청구초, 청운초, 청파초, 충무초, 한강초, 한남초, 혜화초, 효제초, 후암초, 흥인초, 경신중, 금호여중, 대경중, 대신중, 덕성여중, 덕수중, 동성중, 배문중, 배화여중, 보성여중, 상명사부여중, 서울부중, 선린중, 성심여중, 신광여중, 예원학교, 오산중, 용강중, 용산중, 장원중, 장충중, 중앙중, 창덕여중, 청운중, 한강중, 한양중, 환일중, 경기상고, 경복고, 경신고, 대경상업고, 대동세무고, 대신고, 덕성여고, 동성고, 리라아트고, 배문고, 배화여고, 보성여고, 상명사부여고, 서울과학고, 서울국제고, 서울디지텍고, 서울예술고, 서울의료보건고, 서일국제경영고, 서울문화예술고, 선린인터넷고, 성동고, 성동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성심여고, 신광여고, 오산고, 용산고, 용산공고, 이화여고, 이화외고, 장충고, 중경고, 중앙고, 한양공고, 환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