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SPO의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의경진대회 개최

송파홍보 2016. 2. 29. 18:01

 


지난 2월 18일 송파경찰서 5층 교육장에 모인 정복을 입은 경찰들...!!!!


두근두근 커피를 먹으며, 긴장된 모습이 역력한데요...
무슨 일로 모인 걸까요?^^
바로 오늘은 송파 SPO의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의경진대회가 있는 날입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고, 17 신고센터나 SNS 등을 통해 접수된 학교폭력 사안을 접수 상담하며 학교폭력 가해학생은 선도, 피해학생은 보호하는 업무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참석, 학교와의 협력체계 구축, 폭력서클 단속, 교권침해 사안 해결 등 학교와 청소년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송파 학교전담경찰관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송파경찰서에선 매년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의경진대회>를 열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베테랑 선배 SPO들이 포진해있어, 특히나 어려운 대회가 예상됐습니다.^^

 

 

 


서성렬 여성청소년과장의 말씀으로 본격적인 경진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청 SPO 중에서도 성실함과 친근감 둘째가라면 서러운 우리 송파 SPO 들의 강의가 기대된다며, 경진대회의 의미보다는 함께 화합하고 스스로 점검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SPO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인데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상대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송파서 SPO 8명은 각자 개성에 맞는 강의안을 갖추고 있는데요~ 경진대회를 통해 서로의 강의안을 돌아보고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역량강화하고 자가진단의 기회를 만드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수 강사 1명에게는 경찰서장 표창이 주어지는 만큼, 불꽃튀는(?) 경쟁이 예상됩니다!!!!!

 

 

 

 

송파 SPO 8명의 각 개성에 맞춘 강의가 끝나고....

두구두구~~ 채점표에 합한 심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1등의 영예는 이쁜 눈웃음으로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한 김한철 경위에게 돌아갔습니다~~!!!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SPO가 함께 합니다!

송파 SPO의 활약!! 지금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