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역에 112신고는 총 441만여 건, 하루 평균 12,087 건(14년 기준)입니다. 그 중 긴급을 요하는 신고는 40만 건으로 112신고의 10%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112신고의 90%는 비긴급하거나 단순 민원인인데요. 종류로는 질서유지, 교통민원, 타기관인계, 기타경찰업무로 상담 등 중요범죄사건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긴급하지 않거나 단순 민원도 112에 신고를 하여 피해를 보는 시민은 바로 당신입니다.
112신고는 제대로 해야합니다!!
빠른 범인검거 및 범죄예방,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보호, 목격자 진술 확보로 사건 해결 도움이 되는 등 112신고는 여러분의 배려와 양보가 필요합니다!!
비긴급 신고 올바른 신고방법입니다.
비긴급신고, 소음신고, 주차신고 등 바로 조치가 필요가 없고 경찰업무와 관련되지 않은 민원들은 신고번호가 다양하기 때문에 확인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일반민원 신고 앱입니다.
로스트112 앱, 안전드림 앱, 안전신문고 앱, 목격자를 찾습니다 앱등 민원업무를 신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제대로~ 올바른~ 112신고는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문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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