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대문) 경찰과 학생이 함께하는 학교폭력근절 캠페인!

서울서대문경찰서 2015. 8. 31. 17:35

지난 28일 서대문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여름방학 후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의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경찰 및 학생, 교사가 같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날은 서대문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SPO) 등 서대문서 직원 10명과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학사, 가재울중학교 교장, 교감, 교사, 학생 등 60여명이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경찰과 교육계가 힘을 합쳐 진행한 캠페인이라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캠페인은 가재울중학교 학생 20여명의 화려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막을 열었습니다. 포돌이와 포순이 인형탈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하였는데요. 어린 학생들에게 연예인 못지 않게 인기가 많아서 줄서서 사진을 찍어야 할 정도였습니다.

학생들도 뿅망치 게임 등 여러 가지 준비된 게임을 하면서 단순한 캠페인이 아니라 즐겁게 놀다가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학교폭력 근절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습니다. 학교폭력근절 서명부를 작성하는 것은 보너스!

 

“학기 초에 이런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학교폭력 근절 문제에 관심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 매우 높게 평가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사가 주도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의 연주와 피켓팅 등 직접적인 참여로 의미가 깊다.”
라고 함께 참여해주신 장학사님과 가재울중학교장님도 아주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셨습니다.

 

학교폭력 근절!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를 아끼고 서로서로 보듬어주는 마음을 가진다면, 적어도 친구에게 무관심하지만 않다면 학교폭력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하여 우리 서대문경찰서는 항상 학생들의 편에 서서 생각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서대문경찰서 파이팅! 학교폭력 근절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