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여름파출소 내 성범죄전담팀을 소개합니다

송파홍보 2015. 7. 30. 13:44

 

 

한강 시민공원 성범죄 OUT!

여름 파출소 내 성범죄 전담팀을 소개합니다!

 

 

얼마 전 중복이 지났고, 무더운 여름이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뜨겁고 습한 여름철... 휴가 계획으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시간이지만.....
날이 더워지면서 더욱 기승을 부리는 것이 바로 성범죄입니다.

 

 

 

피서지에 특히 인파가 몰리는 혼잡한 틈을 이용해 여성의 몸을 더듬거나 밀착시키는 등의 직접적인 신체적 접촉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여성의 신체부위를 몰래 촬영하고, 탈의실 등에 카메라를 설치해 촬영하는 등의 다양한 성범죄가 빈번히 발생하는데요~~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밤에 음주 등을 하며 유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서울 한강 시민공원도 그 위험지대에 속합니다.

 

파렴치한 성범죄를 강퇴시킬 <여름파출소 성범죄전담팀>을 소개합니다!^^

 


 

송파경찰서는 한강 시민공원 피서기간 동안 성범죄 예방과 단속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여름에만 운영되는 잠실 여름파출소에 <성범죄 전담팀>을 설치하였습니다.

 

여름 파출소가 운영하는 7,8월 동안 성범죄 퇴치를 위해 앞장 설 성범죄 전담팀은 송파경찰서 여성수사팀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여름파출소 근무자들과 합동으로 단속과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주로 사복을 입고 시민들 사이에서 한강시민공원 내 성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을 검거하는 역할을 할 텐데요~~

 


지난 7월 23일, 여름파출소와 성범죄전담팀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한강시민공원 내 성범죄 발생시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해 실제상황을 가정한 <성폭력 범죄 FTX>를 실시하였습니다.

 

가상 상황을 가정하고 그에 따른 대처와 활동을 점검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잠실 한강수영장 내에서 20대 여성들의 수영복 입은 모습을 캠코더로 촬영한 피의자가 도주한 상황을 설정하고 여청수사팀과 여름파출소 근무자들은 긴밀히 움직였습니다.

 

 

112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한 여청수사팀과 여름파출소 근무자는 피해자의 피해사실을 청취하였습니다. 캠코더로 촬영하여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는 피해자를 위로하고, 피의자의 인상착의를 물어 도주방향을 정해 검문검색을 실시하였습니다.

 

멀리 도주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여 주위를 검문하자, 잠실대교 인근에서 도보로 도주 중인 피의자를 발견하여 무전을 전파하여 합동으로 체포에 성공합니다.

 

 

 

 


여기서 잠깐! 송파경찰이 드리는 꿀팁 하나!!

 

한강 시민공원에서 성폭력 범죄(추행, 카메라 촬영, 여자화장실 무단침입 등) 발생 시 경찰에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세요!

 

시민들의 신고로 성폭력 범인을 검거할 경우, 범죄 신고자 등 보호 및 보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신고자에게 신고보상금을 최대 5,000만 원까지 지급한다는 사실~~!!!

 

범죄의 예방과 검거를 위해 주변인 혹은 자신이 성범죄에 노출된 것을 목격하거나 경험하시면 꼭 신고를 해주시면 여름철 성범죄 근절에 큰 도움이 되겠죠~~^^

 

 

 

잘 보셨나요?^^

 

성폭력 범죄예방과 검거를 위해 무더운 날씨에 한강공원 시민들 사이에서 발로 뛰고 있는

성범죄전담팀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