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수서) 우리가 바로 꼬꼬마 경찰들이에요!!

수서홍보 2015. 7. 21. 13:19

 

 

꿈나무 경찰관, 수서경찰 견학 오다

 

지난주, 수서경찰에 아주 소중한 분들이 방문하셨는데요..
그분들은 바로 미래 꿈나무들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꼬꼬마 어린이 친구들입니다.

 

매월 우리 동네 관공서 체험을 진행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이번에는 나쁜 사람으로부터 지켜주는 경찰서 체험 견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112종합상황실이라는 곳을 방문했는데요,
112종합상황실은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112신고를 했을 경우 근처에 있는 순찰차를 출동시키고 사건 전파를 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곳이랍니다!!

 

 

“어린이 친구 여러분, 나쁜 사람이 나타나면 어디로 전화해야 하지요?
“112요!!!!”

 

 

어린이 친구들의 눈높이에 알맞게 설명해주시는 경찰관 할아버지^^
꼬꼬마 친구들 대답도 참 잘하고, 신기한 듯 눈이 휘둥그레지네요!! 아이 귀여워~~~

 

 

어린이 친구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켜주시는 경찰관 아저씨들에게 선물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꼬꼬마 친구들이 감사해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쓴 손글씨 편지입니다!! 어른을 공경하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우리 친구들~~ 그 마음 너무 고마워요!! ♡

 

 

112종합상황실에서의 견학을 마치고 이어지는 순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입니다.
도로나 길을 건널 때 주의력이 약한 어린이들을 위해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 친구들~ 길을 건널 때는 손을 들고, 주위를 살피고,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고 건너야 해요~ 알겠죠? 경찰관 아저씨와 약속!!!”

 

 

자, 교통안전교육도 끝났겠다~ 어디로 가볼까요? 꼬꼬마 경찰관이 되어 보는 시간!!
수서경찰에서 제작한 어린이용 경찰 근무복을 입고 넥타이도 매고 경찰관이 되었답니다!
고사리 손으로 충성하는 모습~ 너무 귀엽네요!!!

 


자신 있게 브이~!!

 

귀여운 꼬꼬마 경찰들은 경찰서 현관에서 기념촬영을 끝으로 약 1시간의 견학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우리 수서경찰에서는 미취학아동(어린이집, 유치원)의 눈높이에 알맞은 견학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서 경찰서 견학을 원하거나 체험을 원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 연락 많이 많이 주세요!!!


안전한 수서, 행복한 주민!
수서경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