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도봉)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치안! 골목지킴이의 활약

도봉홍보 2015. 7. 17. 17:43

도봉경찰서는 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유례없이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중, 도봉1동에서 크게 활약 중인 시민경찰 골목 지킴이를 소개합니다. 

 

지난 512일 경찰서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한 도봉1동 골목 지킴이!

이날 도봉경찰서장은 주민과 소통하는 협력 치안은 선진국형 모델이라며 그 활약을 예견하였는데요.

 그 후528일 의사소통이 안 되는 치매 노인이 길을 헤매고 있을 때, 골목 지킴이인 통장님과 만나, 그분의 활약으로 사위를 찾을 수 있었고, 

특히 6월 초 연립 가정폭력 관련 사건 때는 골목 지킴이 한 분이 폭행 조짐을 포착하여 미리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6월 메르스로 떠들썩한 시기에는 단체 sns메신저 방에 예방 수칙 등을 공유하였죠.

 

관내 오봉초등학교 주변에 위험시설물이 있어 아이들의 통학 및 차량통행에 위험하다는 제보는 주민의식이 빛났습니다. 덕분에 시설물을 치우고 안전한 길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무단횡단 사고 예방.단속 홍보시에는 신도봉시장 앞 상습무단횡단지역 제보로 선택과 집중에 의한 치안이 될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초복 날 도봉 골목 지킴이와 함께 도봉1동의 보물인 생활안전협의회는 청소년비행, 화재예방, 멧돼지 피해 방지(도봉1동은 도봉산이 가까워 멧돼지 출현이 종종 있습니다) 등에 관한 의사소통을 하였습니다.

도봉1파출소장이 매주 시민경찰께 전달하는 치안 상황은 곧바로 시민경찰에 의한 피드백이 이루어져 업무에 중요 참고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마치 어둠에 횃불을 전하듯 도봉1동 시민경찰(골목 지킴이)의 관심과 활약은 긍정적 에너지로  주변 전체로 퍼지지라 예상됩니다.

골목 지킴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