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남)골든타임을 지켜라

강남홍보 2015. 7. 17. 17:14

 

지난 7월 11일 저녁 신사파출소로 ‘아이가 거품을 물며 정신이 없다’는 112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그 즉시 경장 장윤성, 순경 조재경, 순경 김상미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아파트 앞으로 출동하였습니다.

 
현장에는 부모님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고, 아이는 눈동자가 위로 올라간 채 입에 거품을 물며 의식이 약간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에 장윤성 경장은 119구급차 기다릴 여유가 없다고 판단, 그 즉시 아이와 부모님을 순찰차에 태워 가까운 순천향대학병원으로 후송하였습니다.

 

병원으로 향하면서 김상미 순경은 119에 연락하여 응급의료서비스를 신청하고 의사와 연락을 취하고, 조재경 순경은 부모와 함께 아이의 기도를 확보하고 온몸을 마사지하며 의식이 떨어지는 것을 방하지는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또한 병원 도착 직전에 아이가 쇼크증세를 보이며 경기를 일으키기에 의사가 응급조치 사항을 알려준 데로 온몸이 젖을 정도로 마사지하며 의식회복을 도왔습니다.

병원에 도착하여 즉시 응급실로 후송한 후 주치의가 상태를 살펴본바 "쇼크로 위급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고 하면서 빠른 후송과 응급조치가 아이의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응급을 다투는 사안에서 3명 경찰관 모두 함께 협력하여 아이의 생명을 구할 수 있어 다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