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초)몸과 정신이 건강한 신바람나는 직장생활을 위하여~♥

서초홍보 2015. 7. 17. 15:28

국민의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하는 경찰 공무원.

어느 직종보다도 체력이 뒷받침 돼야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우리 경찰관들은 평상시에 개인적으로 헬스장을 다니면서 체력증진을 위해 힘쓰거나 수영, 테니스 등으로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고 있고요, 또한 경찰서 단위에서도 매월 체력단련 교육을 2회 이상 실시하여 경찰관의 기본체력 증진에 힘쓰고 있는데요~


2015년 7월, 서초경찰서에는 매월 실시하는 체력단련 교육에 산뜻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교육시간에 체력증진을 위한 체력단련 교육과 체포술교육을 하면서 요가교실도 함께 열기로 한 것인데요!! 

요가강사를 초빙하여 음악이 흐르는 분위기에서 체력단련 뿐 아니라 정서까지 함양할 수 있다니~ 요가교실이 열릴 것을 안 경찰서 직원들은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보였었답니다.^^


 요가선생님께서 경찰서에 오셨어요!!

우리 경찰서 직원들의 유연하고 순발력 넘치는 체력을 위하여 오늘 하루 잘 부탁합니다~

몸을 쫙~쫙 펴는 스트레칭 먼저 시작!!


외근을 하는 직원들을 제외하고는..대부분의 경찰관들이 평소에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 업무를 많이 보기 때문에 등이 굽고 거북목이 된 분들이 많죠! 내 몸을 정상궤도로 만들기 위해 요가선생님을 따라하며 굳었던 몸을 위 아래, 위아래♫, 양 옆으로 쫙쫙 펴줍니다. 



평소 스트레칭이 부족했던 직원들은 일대일 교육도 받고요.

근데 선생님..요가 열심히 하면 선생님처럼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을까요? 

왕왕 멋지고 예쁜 요가선생님이셨다는^^


2명씩 짝을 지어 몸도 풀어주고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교류하는 시간도 갖고^^

오랜만에 몸 근육을 쓰다 보니 괴성(?)을 지르시는 분도 가끔 계셨지만 교육 시간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체력단련 교육시간이었습니다^^



주민생활의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경찰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현장 경찰관으로 거듭 나 업무 능률 향상은 물론 질 높은 치안 서비스 제공에 의미를 두고 실시한 요가교실.


교육에 참석한 경비계 우성호 경위는 

"근무 스트레스 강도가 만만치 않은데 이렇게 알찬 교육으로 조금이나마 심신을 풀게 돼 직무를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소감을 말해주셨습니다.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요가로 격무로 시달리는 경찰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유연성 등 체력증진하는데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죠?

 

앞으로도 우리 서초경찰서는 웃음 치료, 힐링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신바람 나는 좋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치안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내부만족이 높아져야 외부만족도 높아지는 법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