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치안 공백 없다! <월드 치안센터 개소>

송파홍보 2015. 4. 22. 16:25

 

 

 

치안 공백 없다!
월드 치안센터 개소

 

송파구는 그 어느 지역보다 서울시의 주요 건물들이 많은 편인데요.

종합운동장, 가든파이브, 가락시장 등..
그중에서도 지금 현재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대형시설물이 있죠.

잠실에 우뚝 솟은 건물 제2롯데월드.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지만, 지난해 10월 개장한 이후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치안수요가 두 배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송파경찰서는 잠실역과 제2롯데월드를 잇는 통로에 월드 치안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지난 13일, 잠실역에서 박인숙 국회의원, 임춘대 구의원 의장, 노병룡 롯데물산(주) 사장 등의 주요 내빈들을 모신 가운데 월드 치안센터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월드치안센터는 제2롯데월드 개장으로 인한 치안수요 증가로 범죄 예방과 질서유지를 위해 개소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요성으로 월드 치안센터 개소식은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하지만 안전 문제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월드 치안센터 신설에 적극 협조해주신 롯데물산(주)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장을 전달하였고,

 

 


김해경 송파경찰서장은 롯데월드몰 안전이 국민적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월드 치안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주민의 안전과 질서를 위해 치안의 구심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며 가장 안전한 구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두둥~~!!
드디어 월드 치안센터가 본격적인 개소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우려와 기대 속에 개소된 만큼 월드 치안센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앞으로 전담 경찰관 1명이 상시 배치되어 각종 위급상황에 신속 대처하고, 미아, 도난, 폭행 사건 등의 처리를 맡게 될 것입니다. 또한 제2롯데월드 중앙안전실과 유기적으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해 대테러 대비 태세를 갖출 예정입니다.

 

 

월드 치안센터는 지하철 2호선 잠실역 1,2번 출구 입구, 제2롯데월드몰과 연결되는 통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언제나 문이 열려있으니,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문제가 생겼을 시 방문해주세요!^^

 

 

 

 

안전한 송파!
월드 치안센터가 그 구심점 역할을 하겠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