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대문) KBS 좋은나라 운동본부, 홍제파출소 김상준 경장의 활약!

서울서대문경찰서 2014. 5. 28. 08:58

KBS 좋은 나라 운동본부, 홍제파출소 김상준 경장의 활약!

서울서대문경찰서 홍제파출소 김상준 경장이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20분부터 방영되는 KBS 좋은나라 운동본부 ‘리얼상황 당신이 감동입니다’에 출연했습니다. 아니, 몰래카메라에 찍혔습니다^^

'리얼상황 당신이 감동입니다'는 누군가의 고움을 받은 적이 있는 시청자의 사연을 토대로 실험카메라를 통해 시민들의 실제 상황을 취재하여 감동의 순간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김상준 경장은 지난 5월 14일 오전 11시쯤 휴무일에 맞춰 북한산 등반을 위해 본인의 차량을 이용하여 집을 나섰습니다.

그때까지도 본인에게 닥칠(?) 상황을 알지 못한 채 너무나 좋은 날씨에 북한산 정상에 오르겠다는 생각으로 가득한 김 경장은 차량을 주차장 주차했습니다. 

<드디어 관찰카메라 시작됐습니다  / 사진 : KBS화면 캡쳐>

 

<도움요청에 그냥 지나치는 시민들 / 사진 : KBS화면 캡쳐>

 

<그렇게 30분이 경과해도 감동시민은 나타나지 않고... / 사진 : KBS화면 캡쳐>

 마침 주차를 마치고 차량에 내려 산을 오르던 중 맞은편 차량에서 아주머니 한 분이 애타게 전화를 받으며 울고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김 경장은 다가가 이유를 여쭤보자 “병원에 계시는 아버지께서 위독하신 데 차가 고장이 나서 못 가고 있다”는 딱한 사정을 듣게 됐습니다.

광주에 계시는 부모님을 생각하니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김 경장은 생각할 겨를도 없이 흔쾌히 아주머니를 본인의 차량으로 병원까지 동행했습니다.

<그때 기적처럼 홍제파출소 김상준 경장이 도움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 사진 : KBS화면 캡쳐>

<아주머니를 본인의 차량으로 병원까지 동행하는 김상준 경장 / 사진 : KBS화면 캡쳐>

 

하지만 이런 모든 상황이 감동시민을 찾기 위한  몰래카메라인 줄 모르고 있던 김 경장은 병원입구에서 제작진과 마주하게 됐고 멋지고 아름다운 선행을 한 김 경장을  감동시민으로 선정했습니다.

 

<도움을 보고 그냥치지 않는 그의 이름은 대한민국 경찰 김상준 경장 / 사진 : KBS화면 캡쳐>

 

인터뷰에서 김 경장은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생각하며 도와 드렸으며, 당연한 일을 한 것뿐인데 부끄럽다"며 본인의 선행을 감추려 했습니다. 

서대문경찰의 자랑만이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자랑이고 감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