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3/27 3

(광진) 2024 서울마라톤 현장에 함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 지난 3월 17일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이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서울마라톤은 보스턴, 아테네마라톤과 함께 세계육상문화유산으로도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육상연맹에서 인증한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라벨'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엘리트 140여 명과 마스터스 3만 8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서울 곳곳을 달리며 대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 특히 저희 광진경찰서 관내를 지나가는 코스로는 군자교~화양사거리(약 2.5km)와 영동대교 북단 교차로~잠실대교 남단(약 3.8km) 구간이 있었는데요, 다수의 참가자뿐만 아니라 주말을 맞이하는 시민들 모두가 안전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상 차량 우회로 유..

(강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강서경찰서입니다.!! 🙂 아동학대 관련 112신고가 끊임없이 접수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고취하며 아동학대 정황 조기발견 및 발빠른 대처를 위해 관내 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인물을 배부하는 등 아동학대예방 캠페인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이들 중 유달리 표정이 어둡거나 이유 없이 울고 식욕부진으로 급격히 체중이 마르며 또래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등 학대의심이 가는 아이가 있는지 유치원 원장선생님과 질의응답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불특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평소 부모님으로부터 심하게 꾸중을 듣거나 신체 외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결과 다행히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유치원 선생님들께 아동학대 정황이 포착되면 언제든지 112 신고하거나, 관련 상담을 경찰청 182 또는 강서..

(강서) 청소년 사이버 도박 예방 캠페인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강서경찰서입니다 🙂 지난 3월 22일 관내 수명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청소년도박 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각종 어플을 악용, 미성년자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사이버도박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생들을 직접 만나 그 위험성을 알린 것인데요, 사이버도박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파괴하고 자금 마련을 위해 교내 폭행, 갈취 등 2차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성인인증 없이 쉽게 누구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또래 문화가 중요한 청소년 시기에 소외되지 않으려는 심리적 동기로 접하게 됩니다. 그후 도박을 하면 큰 수고 없이 돈을 불릴 수 있다는 생각과 이길 경우 바로 입금되는 즉각적 보상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