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서울경찰이야기/서울경찰 치안활동

2019 설 연휴 서울경찰의 치안활동을 소개합니다

서울경찰 2019. 2. 8. 09:49

 

 

 

 

 

 

 

 

 

 

 

 

 

2019 설 연휴 서울경찰의 치안활동을 소개합니다

 

1. 그 통장 이리내놔! (강도미수범 검거)

 

사건 개요 : 아들에게 용돈으로 받은 현금을 은행에 입금하고 나오던 피해자에게 달려들어 통장과 비밀번호를 내놓으라며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해 통장을 강취하려고 한 사건

 

인근 상인의 신고를 받았으나 피해자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았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장 출동 중에도 신고자와 통화하며 피해 장소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출동해 피해 방지와 더불어 통장을 강취하려는 피혐의자를 현장에서 체포할 수 있었어요!

 

 

2. 할머니 어디가세요..? (안전귀가조치)

 

사건 개요 : '88올림픽 대로' 위에서 길을 잃고 위험하게 배회 중이던 노인을 발견하여 신원확인을 통해 가족의 품으로 안전하게 귀가시킨 사건

 

길을 잃어버린 할머니는 잘못된 길로 계속 걷다보니 88올림픽 대로까지 진입하였던 것인데요.

자칫 인명사고로 이어질 뻔 했던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신속한 발견 덕분에 할머니를 안전한 장소로 모신 후 신원확인을 하고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보내드릴 수 있었습니다.

 

 

3. 아니 이게 웬 횡재야?! (습득물 신고)

 

사건 개요 : 도배를 의뢰받아 작업을 하던 중 실버 바(Silver Bar) 30개를 발견했다는 습득물 신고를 받고 끈질긴 탐문을 통해 신속히 주인에게 인계한 사건

 

도배작업을 하던 습득자는 실버 바 30개를 발견하고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경찰에 습득물 신고를 하였는데요.

현 세입자, 부동산 중개업자, 건물주 등 끈질긴 추적을 통해 주인을 찾아 인계했습니다.

까마득히 잊고 있었던 물건을 찾아주어 감사하다던 주인!

2019 설 명절에도 따뜻한 이웃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4. 할머니 위험해요! (안전귀가조치)

 

사건 개요 : '설 연휴 특별 교통관리' 활동 중 왕복 4차선 도로의 중앙을 보행하고 있는 할머니를 발견하여 신속하게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킨 후 귀가시킨 사건

 

왕복 4차선 도로의 중앙을 보행하고 있는 할머니가 보였어요!

곧바로 안전한 곳으로 모시고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눠보니 치매를 앓고있어 주거지 및 가족을 알지 못했습니다.

특정 조회 등 신원확인을 통해 보호자를 확인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이 기다리는 집까지 안전히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어요^^

 

 

2019년 설 연휴에도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경찰은 여러분의 곁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언제나 당신 곁에 서울경찰이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