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게스트하우스 범죄예방진단

남대문홍보 2018. 3. 13. 18:26

 

 

 

최근 젊은층들 사이에서 나홀로 여행을 많이 하면서 게스트하우스 이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여행에 대한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 투숙객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여행객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남대문 경찰서에서는 여행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게스트 하우스를 중점으로 범죄예방진단을 했는데요.

 

 

 

 

대상은 남대문경찰서 관내의 60여개 게스트하우스!

그 중에서도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일번지!!! 명동에 집중된 게스트하우스를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팀과 지역경찰이 함께 관내 게스트 하우스에 방문해 범죄 취약요소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했답니다.

 

 

  

 

 

게스트하우스 내부·외부 CCTV 설치여부, 객실시정장치 확인, 게스트 하우스 관리인 수, 평균 투수객수 등을 파악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만큼 강력범죄 및 절도 홍보 리플릿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작하여 게스트하우스 곳곳에 붙이기도 하였습니다. ^^

 

 

  

 

 

예방이 최선! 즐거운 관광, 영원히 남을 추억

구독자 여러분에게도 게스트 하우스 범죄예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외부인 침입을 차단하는 첫 관문인 시정장치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2. 오랜만의 여행 분위기에 과음을 하면 자칫 범행의 표적이 될수도 있으니, 만취는 절대 금물입니다.

3. 불쾌감을 주는 접촉시 적극적인 거부 의사를 표현하세요.

4. 다인실 사용시 귀중품은 타인의 접근이 어려운 안전한 곳에 보관하거나, 금고 또는 카운터에 맡겨두세요.

 

그리고 잊지 마세요~ 위험한 상황 발생시 주변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신속하게 112에 신고하세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문 점검을 통해서 내·외국인 모두가 안전한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경찰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