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즐거운 당신의 졸업식! 경찰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송파홍보 2016. 2. 16. 09:27


즐거운 당신의 졸업식! 

경찰이 도와드리겠습니다

 

 

2월, 아직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지만 다가오는 봄을 기다리는 두근두근한 달!!

또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학교 졸업식이 있는 달입니다.

 

 

 


당사자는 물론이고, 친구, 가족들도 함께 축하하며, 출발을 준비하는 설렘과 희망으로 마음이

들썩들썩!!^^
 

 

그래서인지 졸업식에선 언제부턴가 ‘졸업식 뒤풀이’라는 이름의 나쁜 풍습이 생겼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교복을 찢거나 계란과 밀가루 뒤집어씌우기, 구타와 얼차려, 심지어 옷을 벗겨 알몸으로 얼차려를 받게 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의 행위로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죠.

이에 경찰은 해마다 2월이 되면 강압적인 졸업식 뒤풀이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에도 송파경찰관 SPO(학교전담경찰관) 들은 관내 학교들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졸업식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활동을 벌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졸업식 뒤풀이 ‘졸업빵’을 하였을 경우 어떤 법에 의해 처벌 받을까요?

 

 

 

이렇게 위험한 행위를 하는 철없는 학생들을 위해 우리 송파서 경찰관들은 학교와 협조하여 뒤풀이 예방 홍보물을 발송하고 캠페인 활동을 벌였는데요~~!

 

서한문과 가정통신문 발송으로 위험한 뒤풀이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가정 내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학교 주변 슈퍼와 편의점 등을 방문하여 학생들이 혹시 케첩, 계란, 밀가루 등을 구매하는 경우 경찰에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과거 강압적 뒤풀이 전력이 있거나 학교폭력 위험이 높은 학교 등을 중심으로 학교 졸업식에 경찰이 함께 참석하여 건전하고 의미있는 졸업식 행사가 되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지난 2월 4일,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오금고등학교에 경찰관들이 진출해 있네요. 무슨 일일까요?

 

 

 

이 날은 제 26회 오금고 졸업식이 있는 날! 경찰관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되는 고등학교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학교에 왔습니다.^^

 

행복하고 안전한 졸업식!! 뒤풀이 Zero!!!

를 외치며 졸업생들을 축하해 주었는데요~

 

이 날은 특별히 연정훈 송파경찰서장이 직접 학교를 찾아 더욱 뜻깊은 시간들이 되었습니다.
뒤풀이 예방활동에 참여한 연정훈 서장은 졸업생들의 손을 잡아주며 ‘축하한다’ 고 격려하였고, 졸업생들도 수줍어하면서도 감사의 미소로 화답해주었습니다.

 

 

 

경찰정복을 입은 경찰관들이 졸업식 행사가 열리는 강당으로 들어가자, 졸업생들 모두 놀라면서도 호기심 가득 눈빛으로 바라보았는데요.

경찰관들이 함께 하는 졸업식 행사만으로도 뒤풀이는 No~ 건전하고 뜻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연정훈 서장은 행사장을 돌아다니며,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학교 졸업식을 빛나게 했습니다.

 

 

 

 

함께 찍은 이 사진 한 장이 훗날 졸업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합니다!!^^

 

 

 

건전한 졸업식 문화! 우리가 만들어요!

눈살 찌푸리게 만드는 뒤풀이가 아니라, 건전하고 유익한 뒤풀이 어떨까요?^^

 

요즘은 학교에서부터 졸업식 新문화를 행하고 있는데요~~ 

담임 선생님들과 서로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을 보낸다거나 졸업생들이 열심히 연습하여 악기합주 같은 공연을 하는 등의 건전한 졸업식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뒤풀이의 나쁜 악습은 이제 그만~~!!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졸업생들, 정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