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4대악 근절' 아프리카TV에도 진출! 함께해요~

송파홍보 2015. 9. 16. 14:06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이 지난 9월 8일 송파경찰서에 왔습니다.
그 주인공들은 유소나 님, 김별(춤추는곰돌) 님, 전태규 님 인데요...

무슨 일로 송파경찰서에 왔을까요?^^

 

 


현재 MBC에서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TV스타뿐만 아니라 각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 PD 겸 연기자가 되어 인터넷 생방송을 펼쳐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벌이는 1인 방송 대결 프로그램으로 각자의 개성에 맞춘 인터넷 방송으로 큰 인기와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실시간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아프리카TV’를 모방하여 만든 TV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TV는 누구나 BJ(Broadcasting Jockey : 집, 사무실 등 장소에서 소형 캠코더 등으로 인터넷 방송을 하는 사람)로 참여하고, 월 평균 방문자가 780만명(15년 4월 기준)에 이르는 인기 사이트입니다.

 

 

송파경찰서를 방문한 아프리카TV 인기 BJ들, 유소나 BJ, 춤추는곰돌(김별) BJ, 전태규 BJ.. 

 

이들의 개인방송은 애청자 수가 23만명에 이르고(김별 BJ), 누적 시청자 수가 2323만명에 이르는(유소나 BJ) 인기 방송인데요.

이들에게 송파경찰서에서 치안 홍보 협조를 요청드렸고, 흔쾌히 받아들여줘서 그들의 개인방송에서 ‘선선선’과 ‘4대악 근절’에 관한 홍보영상에 송출되었고,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춤추는곰돌(김별) BJ는 춤추는 BJ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누적 시청자가 무려 약 5800만명에 이릅니다. 개인 방송 하는 중 ‘선선선’ 영상 송출뿐만 아니라 경찰관과 송파경찰서 파이팅 응원까지 시청자분들께 부탁해서 큰 호응을 얻었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화이팅!! 응원들에 절로 힘이 납니다!! 치안 홍보가 UPUP!!!

 

 

 


아프리카 TV 유소나 BJ는 한복을 입은 단아한 이미지로 LOL(League Of Legend) 게임 방송으로 시작했는데, 방송 시작한지 1년만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J입니다. 유소나 BJ는 ‘선선선’ 영상을 틀어주며 율동을 같이 해주어 실시간 시청자 수 기록을 갱신했다고 하네요~

 

홍진영의 ‘선선선’ 영상에 맞춘 율동과 4대악 근절에 관한 ‘약속’ 편의 새끼손가락 약속을 표현하여 시청자들에게 4대악 홍보가 확실히 각인이 됐겠죠~!!

 

또, 이미 팬층이 두터운 프로게이머 이윤열 BJ와 전태규BJ도 개인 방송시간에 ‘선선선’ 영상과 ‘4대악 근절’ 홍보 영상을 틀어주어 시청자들에게 '4대악 근절'에 관한 공감대 형성을 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이에 우리 송파경찰서에서는 지난 9월 7일 이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수여식을  시행하였습니다. 김해경 송파경찰서장이 전달하는 감사장을 받고 다들 싱글벙글...^^

 

 

 

 

아프리카TV에 진출하여 경찰 치안홍보의 다른 영역을 만들어준 BJ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바른 먹거리를 위한 홍보 사진에도 흔쾌히 응해준 BJ분들..

 

 

 

바른 먹거리, 안전한 식단, 불량식품 근절에도 앞장서 주겠다고 약속한 BJ분들.

감사합니다.^^

 

'4대악 근절'은 누구도 아닌, 국민을 위한, 국민들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다가오는 추석에도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