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남)선플운동 확산 및 4대 사회악 근절 함께해요

강남홍보 2015. 9. 9. 12:58

지난 9월 7일 강남경찰서와 (재)선플운동본부, JYP엔터테인먼트 3개 기관에서 선플운동 확산 및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홍보대사로는 JYP엔터테이먼트 소속 원더걸스 선미, 혜림, 2am 조권, missA 지아가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플운동 및 4대사회악 근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민·경 3자간 협력관계를 마련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인데요.

 

 

4대 사회악이란?
1. 성폭력 - 성희롱이나 성추행, 성폭행 등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으로 '성을 매개로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이뤄지는 모든 가해행위
2. 학교폭력 - 학교 내 · 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력, 감금, 협박, 약취 · 유인, 명예훼손 · 모욕, 공갈, 강요 · 강제적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주는 행동 모두를 학교폭력으로 정의합니다.
3. 가정폭력 - 가족구성원 중 한 사람이 다른 구성원에게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산상 피해를 가져오는 모든 행위
4. 불량식품 - 식품위생법에 의해 영업신고를 하지 않고, 생산된 식품과 식품으로 적합한 기준에서 벗어난 비위생적인 식품 등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을 말하며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할 범죄들입니다.

 

또한, 선플달기운동은 인터넷 악성 댓글(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 즉 선플을 달아주자는 운동이랍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악플로 인하여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으로 악플을 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하지만 그 행동이 다른 누군가에게 엄청난 고통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그리고 범죄행위로서 처벌받을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홍보대사로 오신 연예인분들이, 외모뿐만 아니라 성격도 엄청 좋으셔서 친절하게 사진도 찍어주시고 행사 내내 웃는 얼굴로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