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구로)아이들과의 특별한 하루

구로홍보 2015. 7. 30. 13:48

 

 

구로경찰서에서는 지난 일요일 맘카페 회원들이 그 자녀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맘카페(?) 이게 뭘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맘카페는 온라인 상에서 엄마들만의 공간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살림, 육아,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수다를 떠는 그런 공간입니다. 특히 이곳은 가입자는 1인이어도 정보 1개당 가족 모두가 공유할 수 있어 3~4배의 파급력 있고, 정책 홍보활동을 하는데 그 어떤 곳보다 큰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구로경찰서는 그들과 핫라인을 구축하고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카페에 4대악 및 선선선에 대한 그림, 영상 등 자유롭게 게시물을 게시하는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엄마들은 이러한 정책적인 것들에 아이들이나 가족들에게 설명할 기회가 없고 관심이 별로 없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가족들 모두가 우리나라 정책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약 30명의 엄마와 아이들은 경찰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경찰 박물관을 견학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괄적인 경찰관이 하는 일에 대해 설명을 하고,

 


과학수사, 112 종합상황실, 유치장 등을 경찰서에서 체험을 했는데요.


특히나 과학수사에서 지문 채취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똘망똘망 ..^^

경찰박물관에서는 경찰서에서 설명을 들었던 것들을 많은 부분 체험도 했고요..

11세 이상 아이들을 대상으로는 시뮬레이션 사격까지!
얼마나 좋아하던지.. 보는 내내 뿌듯했답니다.

 

아!! 헤어질 땐 깜짝 선물로 포돌이 텀블러~

다음날엔 맘까페 회원분이 깜짝 선물로 감사의 인사를 담아 오미자청을 주셨답니다.

마음속에 좋은 추억을 남기는 것만큼 보장된 투자가 없다고 하던가요?
우리 아이들 그리고 부모님 마음속에 경찰관과 함께한 이 추억들은 평생 그들의 삶속에 진짜로 보장된 투자로 남아 있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