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여름철 한강시민공원 치안확보를 위한 <잠실 여름파출소> 개소

송파홍보 2015. 7. 8. 14:29

 

여름철 한강시민공원 치안확보를 위한

<잠실 여름파출소 개소>

 

 

와우 여름이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무더위 열대야를 이기기 위해 집과 사무실을 탈출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녹록지 않을 때... 서울 시민이라면 한강시민공원을 찾곤 합니다.

 

 

그늘막 텐트를 치고, 돗자리를 깔고 각자의 방법으로 무더위를 이기고 여가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은 보기 좋지만, 그런 만큼 사건사고의 위험성을 늘어나게 되죠...

 

 


여름에만 하는 파출소?! 들어보셨는지요~~^^

 

여름 휴가철 서울 시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쾌적한 시민 휴식 공간의 치안 확보를 위해 송파경찰서는 관내 한강시민공원 잠실지구에 여름파출소를 개소하였습니다!

 

 

 

 


한강시민공원 잠실지구는 잠실동에 위치하여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생활체육시설 및 문화시설을 함께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이곳 자연학습장은 각종 꽃, 야생화, 농작물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작년 한해 잠실지구 이용인원은 연간 약 264만명에 이르고 일 평균 7,254명이 찾았습니다. 특히 여름철 7, 8월에는 약 56만명이 잠실지구를 찾아 그들의 여가를 보냈는데요~

 (자료: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올해도 예년 못지않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한강시민공원을 찾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더욱 한강시민공원 잠실여름파출소의 중요성은 커집니다.
 

 

지난 7월 2일 김해경 송파경찰서장은 한강시민공원 잠실여름파출소를 찾아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여름 동안 한강시민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질 <잠실 여름파출소> 를 둘러보며 불편함은 없는지, 그 운영 실태에 대해 점검하고 살펴보았습니다.

 

 

 

 

잠실 여름파출소에 근무할 이들은 한강시민공원 잠실지구의 치안유지활동과 안전사고 예방, 긴급구조 활동을 할 예정이며, 자체단체, 소방방재청, 민간단체 등의 유관기관과 연락체계를 정비하고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업무는 수상 안전사고 방지, 미아보호, 물품 보관 등의 대민봉사활동이 될 것이고, 피서철 쾌적한 시민 휴식공간의 치안확보를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범죄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그 목적이 있겠습니다.

 

 

특히 다중 운집, 음주 등으로 한강시민공원 내 성범죄의 위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잠실여름파출소 내 성폭력 전담팀도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1년 중 3분기(7-9월)의 성폭력범죄 발생이 몰려있다는 점에서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성폭력 범죄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판단하여, 성폭력 전담팀은 예방과 홍보, 단속, 피해자보호 등의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하니 든든합니다!!

 

 

여기서 피서철 성폭력 예방 꿀 팁!!!

 

1. 심야시간에 홀로 배회하지 않습니다 : 번화한 피서지니까 괜찮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2. 늦은 시간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들으며 걸어가는 것을 삼갑니다.
3. 길을 걷다 수상한 사람이 뒤따라오면 주위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4. 과도한 음주는 성폭력의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유의합니다.
5.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나눴거나 호의를 배풀어줘 감사하다며 음료수나 음식 등을 권할 경우에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6. 카메라, 스마트폰 렌즈 등 반짝임이 느껴지면 몰카여부를 확인하세요.
7. 불쾌한 성적인 접촉이나 상황에 직면했을 때는 강력하게 거부의사를 표시합니다.

 


공공장소에서 몰카를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는 사실!! 꼭 유념해서 행복하고 즐거운 휴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겠습니다.

 

 

 


<김해경 송파경찰서장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는 한강시민공원 잠실 여름파출소>

 

 

 

지난 7월 1일부터 활동을 개시하고 있는 잠실 여름파출소!!
멋쟁이 경찰아저씨들이 시민들의 여름철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유난히 더울 거라고 예상되는 올해 여름, 안전하고 시원한 한강시민공원에서 여유롭게 여가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