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중부)메르스 예방 학교전담 경찰관(SPO)이 책임지겠습니다.!!

중부홍보 2015. 6. 30. 17:36

메르스 예방 학교전담 경찰관(SPO)이 책임지겠습니다!!

 

학교전담 경찰관(SPO : School Police Officer)에 대해서 아시나요?

(이하 SPO라고 부르겠습니다) 서울 중부서에는 학교전담 경찰관이 3명이 있습니다. 학교전담 경찰관들은 각 지역의 초··고등학교에 배치되어 학교폭력 등 학교에서 일어나는 범죄 예방 및 대처 상담 그리고 여러 가지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부서 SPO들은 학생들의 등하굣길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6월에는 메르스 예방활동을 위해 SPO 3인방이 뭉쳤습니다.

 

"SPO·교사 합동 메르스 예방활동

메르스 때문에 두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손소독제도 뿌려주고 혹시나 열이 나지는 않는지 체온 체크도 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체온을 측정한 결과 대부분의 학생이 정상인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장난삼아, 왜 정상이야. 좀 쉬고 싶은데....”라며 투덜대는 일부 학생들에게 SPO들이 메르스의 심각성을 다시 일깨워 주었습니다.

 

 

하지만!!!!

메르스가 위험하다고 하여 학교폭력 예방강의를 게을리 할 순 없겠죠??

선생님의 특별한 부탁으로 다시 한번 학교폭력예방 강의를 하였는데요, 맛깔난 강의에 동영상까지 곁들어 열강을 하니 학생들의 호응이 엄청났습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중부서의 자랑 SPO Messenger class(호신술 교실) 발대식을 거행하였습니다. SPO 안세호 경장(태권도 5)이 함께 하며 경희대학교 시범단 사범들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매주 월요일 중부서 5층 상무관 16:0018:00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메르스 때문에 잠시 쉬고 있지만,

메르스가 지나가면 다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하루도 빠짐없이 우리의 꿈나무인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시는

SPO 경찰관 분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