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북) 슈퍼 히어로2 - 끝나지 않은 4대악 척결

강북홍보 2014. 9. 26. 14:37

 

슈퍼 히어로 2 끝나지 않은 4대악 척결 

4대악 근절을 위한 강북경찰서슈퍼히어로”(?)가 더욱더 젊고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지난 8월 8일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 갈 수 있게 슈퍼 히어로로 변신,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상황극을 연출하고 4대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퀴즈쇼를 북서울꿈의숲에서 진행했는데, 높은 호응을 받아 내용 및 선물(?)을 알차게 더 구성하여 지난 9월 25일 북서울꿈의숲에서 4대악 근절 어벤저스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반응이 영~~시원치 않네요

다시 한 번 안녕하세요~~

 

저는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하여 이 자리에 서게 된 강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 4대 사회악 근절 홍보팀 태원상 경위입니다.

태원상 경위는 강북경찰서 학교폭력전담경찰관으로 강북경찰서 자랑거리 강북청소년경찰학교 사회자로 최근에 EBS 어린이 동아TV에도 나와 인기 최고만점 강사이지만...

아이들의 돌발행동에 진땀을 흘렸습니다!!

엄마, 아이들, 어벤저스 팀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이 4대악 근절을 위해 힘있게 격파하였습니다. 

4대악을 주민들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퀴즈쇼를 진행하였는데요. 예상보다 너무나도 잘 알고 계셔서 준비한 선물들이 짧은 시간에 모두 떨어졌습니다.

여러분도 4대악 퀴즈쇼 문제 중 몇 문제만 풀어보겠습니다^^

1) 성폭력 피해를 본 아동, 청소년, 여성에 대하여 상담 및 치료, 사건조사 등을 하는 것으로 0000아동센터, 여성 긴급전화, “1366”, ONE-STOP 지원센터 등이 있다. 0000는 무엇인가요?

) 장미 해바라기 잠자리

 

   문2) “0000공개제도란 성범죄자의 0000를 국민에게 알림으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성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0000는 무엇인가요?

) 신상정보 등록정보 고객정보

 

   문3) 18세 미만의 아동 등을 대상으로 실종 시 조속히 보호자에게 인계하기 위해 경찰서에 지문, 얼굴 사진, 신체 특징을 등록하는 제도를 무엇이라고 할까요?

) 사전등록 사후등록 완전등록

 

  문4) 다수의 학생이 특정 학생을 대상으로 2주 이상 신체적, 언어적, 금품 갈취 등을 하는 것을??

) 약 올림 일진회 따돌림

 

  문5)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강북경찰서는 민29개 기관과 협업하여 ‘144월 발대식을 거행했습니다. 이 원스톱지원체제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강북여성안심네트워크 강북남성안심네트워크 강북아동안심네트워크

 

5문제 다 맞추셨나요?? 답은 제일 밑에 공개하겠습니다.

강북경찰서 4대악 근절 홍보팀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강북구 주민들에게 너무 감사드리고요~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다음번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commimg~~~~~~~~~~~~~~~~~~~~~~~~soon

정답 

1)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