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인기가 더해가는 청소년 프로그램 '꿈 터' 3기 입교식

남대문홍보 2014. 7. 15. 16:13

 

인기가 더해가는 청소년 프로그램 ‘꿈 터(Dream School)’ 3기 입교식

 

남대문경찰서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것이 있는데, 바로 ‘꿈 터(Dream School)’라는 청소년 발전프로그램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7월 12일(토)에는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도 제3기 ‘꿈 터(Dream School)’ 입교식이 개최되었습니다.

 

< 2014년도 제3기 '꿈 터(Dream School)' 입교식 >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체험과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을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지난해 4월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지도부장의 추천을 받아 매월 2, 4주 토요일 13:00~19:00까지 3개월 과정으로 20명씩 모집하여 운영됩니다.

 

< 경찰분야 진로 직업교육 >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정서순화를 위한 미술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그리고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배가하기 위한 역할극도 하고 있습니다.

또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경찰분야 진로 직업교육과 성범죄 예방교육을 하고 학교폭력 예방 골든벨 퀴즈 게임으로 흥미진진하게 지도를 하고 있으며, 충실한 봉사활동과 다양한 기업탐방 및 문화체험 활동으로 나눔과 배려심도 키우고 올바른 가치관도 정립하고 있답니다.

 

< 정서순화를 위한 미술교육 >

지난해 처음 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는 과연 참여자가 얼마나 있을까 하고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입소문을 타고 좋은 평판이 널리 퍼지면서 관외에서도 신청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 소통과 공감을 위한 역할극 준비교육 >

특히 이번 제3기 ‘꿈 터(Dream School)’에서는 관내 초등학교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참가대상이 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되어 대상자 선발에 행복한 고민(?)을 할 정도로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답니다.

 

<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

 그리고 이번 입교식 후에는 잊지 않고 서울역과 관내 주요 학교로 나가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쳐서, 청소년 비행 발생할 때 방관하지 않고 알리고 학교폭력 근절에 공감대를 형성한 후 입교식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