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은평)당신의 안전이 반짝반짝 눈이 부셔요!

은평홍보 2014. 7. 10. 17:02

당신의 안전이 반짝반짝 눈이 부셔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보급된 ‘전동보장구’(전동 휠체어·전동 스쿠터)가 편리함과 높은 기동성으로 비장애인 노인들 사이에도 널리 보급되면서 안전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전동 휠체어와 전동 스쿠터의 보급은 늘어난 반면 이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노인들에 대한 안전운행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 정부에서는 2005년 4월부터 이들의 이동권을 확보를 위하여 전동휠체어 & 전동 스쿠터의 보급을 무상 또는 80%의 구매지원 등을 하고 있어 급속적인 증가추세인데요. 



날로 늘어가는 전동휠체어 등은 법적으로는 인도로만 다녀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보도의 적치물, 보도턱 등에 인하여 보도의 통행을 하지 못하고 차도로 다닐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KBS 뉴스광장 캡처)


특히 야간에는 차량 운전자들에게 잘 식별되지 않아 차도로 다니다가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천만한 순간들을 보면서


은평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교통안전계에서는 고심 끝에 준비했습니다.생각중



 교통 약자들을 대상으로 야광 반사지를 부착하고 교통안전교육까지참잘했어요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위하여, 교통사고의 안전지대를 만들기 위하여 은평 교통경찰이 함께하겠습니다.


흐뭇해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저희도 행복하네요! 어르신! 안전운전하세요.^^


잠깐! 전동휠체어 사고예방법 한 번 살펴볼까요?슈퍼맨


▷ 요철, 경사에서는 천천히 주행하고 몸이 휠체어로부터 이탈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 운행 전에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한다.

▷ 차도로 주행하지 않으며 보호자나 보조자 없이 터널ㆍ건널목ㆍ승강기ㆍ리프트 등의 위험구간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 급가속, 급제동 등의 무리한 조작을 하지 않는다.

▷ 지하철역 휠체어리프트 탑승 시 반드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른다.

▷ 부득이하게 야간에 운행한다면 눈에 띌 수 있는 옷을 착용하고, 전조등 및 반사경이 없는 제품은 야간조명등, 형광표식 등을 부착한다.

▷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