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4/07/29 3

(남대문) 무단횡단 절대 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이제 장마가 살짝 지나가니 습한 날씨와 함께 무더위가 찾아왔네요.저희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에서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다시 한번 길거리로 나섰습니다.        남대문경찰서 교통과 교통안전계에서는 무단횡단 예방을 위한 빛 반사 안내판을 설치했습니다.저희 경찰서 관내는 많은 회사들이 몰려있어 출·퇴근 시간에 정말 많은 시민들께서 통행을 하십니다.        또 그만큼 많은 차량이 있어 아침·저녁으로 차량 정체가 발생하곤 하는데요.정체가 발생한 틈을 타서 무단횡단을 하시는 시민들도 간간히 계십니다.        그래서 교통과 경찰관들이 직접 거리로 나가서 신호등, 주요 교차로 부분에 빛 반사 안내판을 설치했습니다.비록 날씨는 더웠지만, 단 한 건의 사고라도 예..

(강남) 무더운 여름, 강남경찰서는 전시회 진행 중!

안녕하세요!서울강남경찰서입니다.무더운 여름! 다들 어떻게 더위를 나고 계신가요? :)  강남경찰서에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 수 있게 1층 현관에서 전시회를 진행 중입니다!어떤 관람회인지, 한번 구경해 보실까요?            강남경찰서가 아니면 관람할 수 없는 이 전시회!어떻게 진행하게 됐는지 궁금하시죠?이 전시회는,올해 7월 강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직원들이강남구 소재 어린이집과 협업하여 '실종예방 사전지문등록'을 실시할 당시,아이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면서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마음을"어떻게 하면 더 많은 경찰관들이 함께 느낄 수 있을까?"고민하던 끝에,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 1층 현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입..

(동작)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 격려품 나눔 행사 진행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동작경찰서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날(7.14)을 맞이하여 격려품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북한이탈주민의 날은 북한이탈주민의 포용과 정착지원을 위해 2024년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날로, 이날은 법적 지위와 정착지원 정책의 근간이 되는북한이탈주민법이 시행된 날(`97.7.14.)이기도 하여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동작경찰서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기념해안보자문협의회, 농협네트웍스 상무(박선용)님과 함께 북한이탈 주민을 위한 격려물품을 지원했습니다.        동작경찰서장(김승혁)은"북한이탈주민의 날을 축하하며, 우리 동작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전과 원활한 장착을 위해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북한이탈주민에게 축하메시지를 전달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