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4/06/28 3

(서초) 마약 없는 건강한 서초 만들기!

안녕하세요 대마 젤리, 텔레그램을 통한 마약거래 등 마약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 짐에 따라최근 마약 투약, 마약 던지기 등 마약 관련 범죄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서초경찰서 경무과에서는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시 마약퇴치운동본부·서초구 보건소와 함께 마약근절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홍보도 지속하되 지역주민 대상 대면홍보를 통하여 최근 발생하고 있는 대마 젤리 등 정보만 있다면 충분히 방지할 수 있는마약범죄를 근절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외국인 치안봉사단과 함께 대치동 학원가 마약음료 협박사건 등유사 범죄 예방을 위해, 고등학교 앞 학생들 대상 대면캠페인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서초경찰서가 앞장서 마약 없는 건강서초를 위해 노력하겠..

(서초) 제 69회 현충일 기념 6.6Km '100원의 기적' 기부러닝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 경무과는 제69회 현충일을 기념하여24년 6월 6일 반포한강공원에서 경찰청 참수리재단'100원의 기적' 6.6Km 기부러닝을 실시하였습니다.  '100원의 기적'이란 순직한 동료 경찰관의 유족을 위해 경찰관들이자발적으로 급여에서 100원·1000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입니다.  경찰관뿐만 아니라 일반인 러닝크루 분들도 많이 참여해 주셔서△ 총 108명(경찰관 58명, 일반인 50명) △ 966,400원을 기부하였습니다.            러닝 코스는 반포한강공원 예빛섬에서 시작하여 현충원다시 반포한강공원 예빛섬으로!! 왕복 총 6.6Km입니다.                국민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항상 체력적으로 열심히 준비한 보람이 있는 6.6km 러닝 현장사진입니다~경찰청장님께..

(용산) 보훈의 일상화, 경찰영웅·순직경찰관 추모식 개최

안녕하십니까, 용산경찰서입니다.이제 정말 여름인 것 같은 날씨입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하고 계셨나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용산경찰서는 오늘 오전, 용산경찰서를 거쳐 간 경찰영웅(故) 최규식 경무관과 유재국 경위의 추모현판식과 함께 용산서 재직 중에 순직한 경찰 96명에 대한 추모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본관 1층 현관에 설치된 기존 96명의 순직자 추모공간에(故) 최규식 경무관과 유재국 경위의 업적과 생애가 적힌 현판을 새로 걸었습니다.        (故) 최규식 경무관은, 제27대 용산경찰서장에서 종로경찰서장으로 전보된 이듬해인 1968년, 청와대 기습을 시도한 북한 무장공비들을 직접 대적한 상황에서 적의 기습총탄에 맞아 순직하셨으며, 2020년 한강에 투신한 실종자 수색작업 중 순직한 한강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