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1/29 4

(서초) 어린이집 교통안전교육!! 실시!!

어린이보호 구역에서의 운전은 시속 30km 이하로 주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위험성이 존재하므로 늘 주의하셔야 합니다. 학교 주변 불법 주차된 차량들이 도로 양옆을 점령할 경우 시야가 가려질 수 있고, 이 상황에서 어린이가 튀어나온다면 큰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운전자만의 몫은 아닙니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일부 철없는 어린이들 장난이 심심치 않게 뉴스에 보도되어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서초경찰서 교통과 경찰관들이 나섰습니다. 관내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 어릴 때부터 교통안전 수칙을 지키며 안전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어린이집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풀어가려고 노력했습니다. 횡단보도를 건..

(서초) 경찰관은 차를 들어버립니다!!!

서초경찰서는 반포대로와 강남대로 등 차량 통행량이 많은 도로의 안전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막히는 곳은 바로 "올림픽대로"입니다. 평일 퇴근시간 올림픽대로에 사고가 나면 어떻게 될지 상상이 되시나요? 견인차는 물론 긴급자동차인 경찰차까지도 진입이 정말 어려워서 조치는 더욱 늦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이 실제로 일어났고 심지어 사고차량은 전복되어 있는 긴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주변에서 거점근무 중이던 서초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찰관들이 신속히 출동하였습니다. 전복되어 있는 사고 차량을 직접 손으로 세워 처리를 하고, 사고로 막혔던 도로 통행도 원활하게 조치하였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서초경찰서 교통경찰의 활약상은 물론 더 많은 서울 경찰의 활약을 보고 싶으시다면 "서울경찰 유튜..

(강북) 범죄피해자 심리안정 지원 '템폴(POL) 스테이'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2024년 새해를 맞으며 강북경찰서에서는 범죄피해자의 심리안정을 위해 '템폴(POL) 스테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범죄피해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강북경찰서 - 화계사 간 체결한 업무협약입니다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을 받더라도 피해자는 범죄로 인한 트라우마 등으로 일상 회복이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피해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일은 경찰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인데요, 이번 협약으로 범죄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이 사찰안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명상, 스님과의 차담, 사찰음식 체험 등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일상으로 신속히 복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강북경찰서는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범죄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체계를 ..

(남대문) 남대문서의 파출소들을 소개합니다! (1탄! 서울의 중심을 돌아보다)

서울경찰 블로그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 새해와 함께 온 남대문경찰서 담당자입니다. 이번에는 기획 시리즈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남대문경찰서에는 7개의 파출소가 있습니다. 태평로, 서울역, 명동, 남대문, 중림, 회현, 서소문이 7개 파출소의 이름인데요. 이번 편에는 태평로와 서소문파출소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태평로파출소입니다.태평로파출소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북쪽으로는 청계천과 종각역이 있고, 남쪽으로는 서울시청과 시청역(1호선), 을지로입구역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심인 곳은 서울시청입니다. 서울시청은 서울의 중심이기도 한데요. 지금은 시청광장에 이렇게 스케이트장이 열려 평일 낮 시간에도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주셨네요! 경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순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