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1/26 3

(구로) 외국인 밀집지역 주민 불안요소 치안 데이터 수집 활동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구로 관내에는 다른 곳들보다 외국인 밀집지역이 많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로경찰서 생활안전과에서는 외국인 밀집지역 치안대책 수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직접 설문조사를 다니며 주민들의 불안요소가 무엇인지 수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로 관내에 있는 남구로시장 상인회 195개 상가 및 남구로역 일대 상가, 인력시장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외국인 밀집지역 범죄예방 환경개선 의견수렴 설문지'를 직접 배부하여 회수하는 방식을 통해 어느 부분이 걱정되고, 범죄피해를 줄이기 위해 경찰들에게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등을 조사하는 활동을 가졌습니다. 3주의 수집 기간을 거친 후 2월 중에 주민 불안요소를 반영하고 범죄발생 및 112 신고 등을 분석하여 외국인 밀집지역 종..

(구로)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예방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 spo와 교통경찰이 협업하여 구로 관내에 있는 우리동네 키움센터를 방문하여 초등학생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과 청소년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우선 교통경찰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방법 및 횡단보도 건널 때 주의할 점, 교통사고 났을 때의 대처법, 차량이 많이 통행하는 장소에서 주의점 등 교통안전 교육을 하였습니다. 그다음,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폭력 저연령화 추세에 따른 범죄예방 교육과 마약, 도박 등 중독성 범죄예방 홍보 등 청소년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Q&A를 진행하며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구로경찰서는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학생들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통안..

(양천)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을 소개합니다

양천경찰서에서는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을 매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은 인구 고령화 등을 고려하여 노인 전문인력을 지킴이로 선발, 일자리 창출 기여 및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끔 경찰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동안전지킴이 임무로는 초등학교 주변 등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아동·청소년 관련 분야 전문성(자격증 소지, 업무 경험)이 인정되는 분들께서 아동지킴이로 활동하실 수 있고,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에 열의가 있으신 분들 또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양천경찰서 아동지킴이분들께서는 아동들이 건강하고 범죄예방이 없는 곳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동·청소년 범죄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양천경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