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전국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인 40조원 돌파!! 출처 : 통계청 '2020년 3분기 온라인 쇼핑 동향' 이에 따라,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해외 쇼핑 사기도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데요. [해외 직구 사기 피해 사례] - 가짜 쇼핑몰 사기 - 물품 미배송 - 구매대행 사기 - 가품 판매 등 "지금부터, 해외 쇼핑 사기 예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입금 전 예방 수칙 거래 전 가짜 사이트 여부를 확인하기! "국제거래소비자포털 사기의심사이트 검색" *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 분쟁해결 절차, 해외 리콜정보, 국제 거래 동향, 사기 의심사이트 등 피해 예방 정보 제공 온라인 거래 전에 꼭 확인하세요! * 고가의 물품을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사이트가 물품의 공식 url 주소가 맞는지 확인 * 포털 사이트에 사기 피해가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 * 현금(계좌이체 등) 거래 보다는 카드 결제하기 사기 피해 대처 방법 신용카드 차지백(charge back)* 서비스 이용 사기 또는 가품 의심, 미배송, 사업자 연락두절, 환불 미이행 등인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하는 서비스로, 입증자료를 구비하여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 이내 대금을 결제한 신용카드사에 신청 가능 가까운 경찰서 또는 사이버경찰청 신고 하기 사기 피해에 관한 신고를 할 경우 증빙자료를 갖추어 가까운 경찰서 또는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고 or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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