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양천)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양천홍보 2020. 4. 1. 09:34

 

 

 

매년 4월 2일은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입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사이버 기술로 인해 사이버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응하여 경찰청에서는 2015년 4월 2일 사이버 범죄 예방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를 위해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을 지정하였습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사이버의 사(4)와 이(2)를 따서 4월 2일로 지정하였고,

하루만이라도 사이버 범죄 예방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넷 사기, 메신저 사기, 해킹 등 각종 사이버 범죄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이 가장 최선입니다.

아래의 사이버안전을 위한 예방수칙들을 꼭 기억해주시고 아직 실천하지 않으신 분은 실천해주세요!

 

1. 백신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시간 감시 상태 유지로 설정해주세요!

 

2.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보안 설정을 강화해주세요!(2단계 인증, OTP, 해외 로그인 차단 등)

 

3. 스마트폰 보안 설정을 강화해주세요!(출처가 불분명한 앱, 파일 설치금지)

 

4. 인터넷상에서 개인 간 거래는 직접 거래 또는 안전결제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 “사이버 캅”앱에서 가짜 안전결제 사이트, 사기 의심 계좌·전화번 호 확인

 

5. 출처를 알 수 없는 URL, 첨부파일 등은 절대로 클릭하지 마세요!

 

6. 가족, 지인이 메신저로 돈을 요구하면 반드시 직접 전화하여 확인해주세요!

 

 

 

 

또한 경찰청에서는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이벤트 홈페이지도 http://www.cybercontest.co.kr/event/ 개설하여

사이버 범죄 예방수칙, 홍보영상,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한번씩 관심을 갖고 참여해 보는건 어떨까요??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위한 사(4) 이(2)버 범죄 예방의 날

우리 모두 기억하고 실천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