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스마트공동체 확립! 송파범죄예방협의체 개최

송파홍보 2018. 8. 29. 16:44

 

스마트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송파범죄예방협의체 개최

 

주민을 위해~ 행복한 송파를 위해! 지역사회의 범죄 유발, 불안 요소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찰뿐만 아니라 지자체, 각 분야 전문가 등의 상호 협력과 정보공유가 필수적입니다.

 

송파경찰서에서는 지난 8월 21일 한국체육산업개발 회의실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바로 스마트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송파범죄예방협의체를 개최한건데요~  송파서 뿐만 송파구청, 범죄학교수, 변호사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스마트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하여 CCTV 예산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 노력과 드론의 공공분야 활용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였습니다.

 

첫 번째 안건으로 송파서 생활안전계 신윤하 경장과 송파구청 CCTV통합관리팀장이 송파구 관내 CCTV 설치확보를 위한 공동 대응 노력과 설치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주민들을 만나보면 CCTV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에 대해 그 운영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송파구청과 이런 자리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해야할 점 등을 함께 의논해보았습니다.

 

 

두 번째 안건으로 경찰 내 드론 운영 활약상과 송파구 드론 활용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였습니다.

경찰에서도 드론을 통한 실종자 수색을 모색하고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경찰인력 및 장비만으로는 수색에 어려움이 있고 치매 환자는 발견이 지체될수록 사망의 위험성이 높은 점을 고려, 접근이 곤란하거나 광범위한 지역을 신속하게 수색을 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경찰인력 운용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치안현장에서 드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서 골든타임 확보 및 추가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드론이 필요합니다. 전통적 순찰 방식에서 벗어나 CCTV 사각지대를 보완한 새로운 감시시스템의 필요성으로 드론을 활용할 방안을 함께 토론하고 그 운용을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참석한 변호사님이 드론의 공적 활용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 후 자유토론으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원장인 송파서 생활안전과장은 참석자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크고 작은 연구모임을 통해 스마트 치안시스템을 만들어 나가자고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다음 이 협의체의 이벤트~~!!! 
올림픽 공원에서 드론 소개 및 비행 시연이 있었습니다.

 

 

이번 드론 시연회에서는 KT, 드로닛, 전국경찰드론연합회가 시연을 지원해주었습니다.
힘차게 날아오르는 드론처럼, 치안행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 공동체 치안 환경조성을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업하여 논의를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경찰, 송파경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