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전국최초 CCTV 일체형 보안등 점멸기 개발 및 설치

2017. 4. 5. 11:15

더욱 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

전국최초 CCTV 일체형 보안등 점멸기 개발 및 설치


 

“우리동네에는 CCTV가 없어서 너무 불안해요.. CCTV 한 대 설치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충분히 많이 있다고 생각하는 CCTV이지만..

아직도 좁은 골목길이 있는 곳과 구조상 설치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지역은 범죄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라 할지라도 CC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CCTV를 설치해달라는 요청민원은 관악구에서만 연간 500여건에 다다르고 있으며, 경찰과 구청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설치하고 있으나, 2016년 설치건수는 150건에 불과하였습니다.

 

이런 주민들의 요청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관악경찰서와 관악구청이 큰 일을 해냈습니다.
바로 CCTV 일체형 보안등 점멸기를 개발한 것인데요.

기존의 CCTV 한 대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1,500만원에 달하는 비용은 물론 별도의 전신주 설치와 유선통신망이 필요해 비용적으로나 장소적으로 많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한 CCTV 일체형 보안등 점멸기는 약 60만원의 비용으로 기존 보안등(가로등)이 있는 곳이면 장소적 제한이 없이 어디든지 설치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비용이 싸졌다고 해서 내용물도 부실해졌을까요?
CCTV의 성능과 효과를 시험하기 위해 관악경찰서-문영여고 구간에 시험설치를 하고 일주일간 시험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
기존 SD급의 화질에서 HD급으로 화질이 개선되었고 또 가로등과 함께 있기 때문에 밤에도 더더욱 사물을 또렷이 찍게 되었답니다

 

 

 

2017년 3월까지 예비 시험설치와 성능을 확인하였으며, 4월부터는 원룸·주택이 밀집하여 1인 세대 비율이 높으며, 여성 거주가 많은 서민형 주택일대로 범죄율이 높고 CCTV가 부족하거나 사각지대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설치를 확대해 갈 예정입니다

안전한 관악구, 건강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01-27 22:05
서울경찰 SNS

서울경찰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eoulpolice@police.go.kr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