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도봉)호텔 숙박권 사기! 주의하세요~

도봉홍보 2016. 5. 10. 14:48

호텔 숙박권 사기! 주의하세요~


요즘처럼 날씨 좋은 날~! 

가족, 연인 등과 공연을 보거나 여행가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이를 위해 공연을 예매하거나 숙박업소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러던 중, 온라인상에서 평소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글을 발견한다면?

"이게 웬 떡이냐"며 싼 가격에 구매하려 할 텐데요. 

하지만, 구매하고보니 이것이 모두 사기였다면?.. 그야말로 악몽이겠죠?!


서울도봉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은 특급호텔 숙박권 등을 싸게 판매한다고 속여 46명으로부터 1,900여만 원을 속여 뺏은 사기범을 검거했습니다. 

< 사진 출처 : YTN >

피의자들은 부부행세를 하며 인터넷에

‘급한 사정이 생겨 이용할 수 없게 되어 호텔 숙박권을 싸게 판매하려고 한다’는 글을 게재한 뒤,

연락을 해온 피해자 명의로 호텔을 예약하고 숙박비를 완납한 것처럼 속여 돈을 받았습니다.

공연티켓은 허위 택배 번호와 인터넷에서 구한 공연표 사진을 피해자들에게 보냈고,

피해자들이 의심하면 “아내가 곧 보낼 예정”이라며 부부 행세를 해 안심시키기도 했습니다.

 


피의자는 유명 대학 호텔경영학과를 나와 미국 유학까지 다녀온 호텔리어 지망생이었습니다.

하지만 호텔리어가 아닌 호텔 숙박권 사기범이 되다니 안타까울 따름인데요. 

 


이와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에서 지나치게 저렴하게 파는 물건은 의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개인 간 직거래는 될 수 있는 한 피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또한, 경찰에 등록되거나 신고, 접수된 범죄 관련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도착하면 스마트폰 알림창을 띄워주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입니다.


우리 모두 위와 같은 예방법을 잘 숙지 하셔서~!! 

가족, 연인 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