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혜화) 안전한 우리마을 지키기 경찰과 주민이 함께해요!!!!

혜화홍보 2015. 9. 25. 17:28

                               

                             안전한 우리마을 지키기 경찰과 주민이 함께해요!!!

 

지난 24일 저녁 7시 낙산공원 성곽길가에 혜화경찰서, 청소년육성회, 자율방범연합대등 약 80명  정도가 혜화경찰서와 종로구청의 합작품 쏠라로 설치 구간 합동순찰을 하기 위해서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

 

 

 

여기서 잠깐!!!
많은 분들이 쏠라로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실 텐데요!!
쏠라로란 집 앞에 산책로 , 공원 등지에서 길 양옆으로 동그란 구멍에서 빛이 나오는 것을 보신  분들 있으시죠!!(못 보신 분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게 사진 첨부합니다!!)

   

 

성폭력 등 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아주 캄캄한 낙산공원 성곽길 옆 골목길을 선정하여 밝게 비춰주는 쏠라로를 설치!!!
개선된 환경을 혜화경찰서와 청소년 육성회 , 자율방범연합대가 함께 솔라로를 따라 순찰 및 점검을 하며 지역에 맞는 맞춤형 범죄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혜화경찰서장이 합동순찰에 앞서 1회성 이벤트, 의미없는 순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순찰을 돌면서 주민들에게 한번이라도 더 안부를 묻고 직접 접촉하라는 당부에 따라 이날 몸소 직접 앞장서서 다같이 순찰을 돌았는데요~!

 

 

 

약 2시간동안 동네 구석구석 순찰을 돌면서 동네 어르신들 , 시장 상인들 , 동네 주민 등등 많은 분들과 안부를 묻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면서 정말 이벤트성 순찰이 아닌 실질적인 순찰을 돌았습니다!!!

 

 

 

 

그리고 1회 성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월 1회씩 청소년육성회, 자율방범연합대와 함께 주기적으로 합동 순찰 ‧ 점검 등을 함으로써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를 적극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안전한 우리동네 혜화경찰이 앞장 서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