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우리동네 치안 함께 지켜요!

송파홍보 2015. 9. 23. 15:41

 

 

 

우리동네 치안 함께 지켜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간담회 및 합동순찰

 

 

 

 

 

지난 17일 저녁 잠실지구대에 시끌시끌 주민들이 모였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잠실지구대에 모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잠실지구대에서 주관하는 관내 치안설명회를 겸한 주민간담회, 합동 순찰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약 100여 명이 넘는 잠실동 주민들이 참석하여 그 열기가 후끈후끈~~

 

그도 그럴것이 잠실지구대는 잠실동을 관할하고 그 담당인구가 11만 5천여명에 이르는데다, 초고층 신형 아파트와 다가구 주택 밀집지역이 있고, 신천역 먹자골동 등 유흥, 숙박업소가 즐비되어있는 치안에 대단히 중요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종합운동장, 한강시민공원, 롯데월드, 석촌호수 등의 랜드마크도 즐비해서 치안수요가 많은데요~

 

그래서 약 60여명의 지역경찰들이 순환하면서 그 치안공백을 메꾸고 주민요구사항에 맞춘 함께 하는 치안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도 주민들이 많이 참석하여 기탄없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죠?^^

 

우선 참석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잠실지구대장의 관내 치안설명이 있었는데요~
형식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아닌 주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끝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송파서 생활안전과장의 지역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 시간.
주민들의 궁금한 점을 생활안전과장의 설명으로 풀고, 잠실동 주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간담회를 무사히 마치고, 드디어 민˙경 합동순찰 시간.

 

 

 

 

함께 팻말과 어깨띠를 두르고 순찰에 나섭니다. 신천역 먹자골목은 서울의 대표적 음식점, 유흥업소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많은 주택과 상가들이 모여 있는 만큼 항상 크고작은 일들이 벌어지곤 하죠...
경찰들과 시민들이 함께 순찰을 나서니 주민들도 안심하는 모습들입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이제 다들 아시죠?


여성안심귀갓길이란 2014년부터 시작된 제도로 심야시간대에 귀가하는 여성들이 많이 다니는 길을 선정하여 경찰들이 더욱 세밀하고 관심있게 순찰하는 길입니다. 안심귀갓길에는 CCTV, LED보안등, 112신고 위치 표지판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여성들이 보다 마음을 놓고 다닐 수 있도록 경찰관의 집중 순찰을 하는 곳이니 심야시간에 이용하면 좋겠죠?!

 

 

 

 

송파경찰서 잠실지구대의 여성안심귀갓길을 함께 걸으며 치안 취약점을 함께 알아보고, 주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잠실 새마을전통시장은 1970년도부터 형성된 골목시장으로 대형마트 등으로 매출이 줄었지만, 아직도 전통시장의 모습을 유지하며 강남 전통시장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죠~

이곳에도 들러 상인들에게 범죄예방 전단지를 배부하며 홍보활동을 벌였습니다.

 

 

 

어느새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특별방범기간인 요즘, 약 2시간동안의 합동순찰을 하면서 지역주민이나 경찰들 모두 단합된 모습을 보이며 치안불안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주민들도 싱글벙글...

오늘도 잠실동 치안불안 해소를 위해 잠실지구대는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