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광진) 오늘은 내가 경찰

광진홍보 2015. 7. 29. 16:44

오늘은 내가 경찰
- 경찰체험교실 ‘광진 우정폴리스’ 운영 -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경찰서가 시끌벅적!!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우리의 꿈나무 청소년들이 광진경찰서를 방문했는데요.

바로 광진 우정폴리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입니다.

광진 우정폴리스는 광진경찰서에서 운영하는 경찰관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수갑・삼단봉・무전기 등 경찰장비 사용 및 경찰복 입어보기, 경찰서 견학, 포돌이・포순이와 기념촬영 등 다양한 경찰 활동을 체험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실어주고 힘이 되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래에 경찰이 되고 싶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광진 우정폴리스 체험 현장으로 떠나볼게요.

 

 

멋진 홍성현SPO가 경찰의 역할과 경찰이 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재미있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경찰정복과 경찰모를 쓰고 멋지게 찰칵!

 

 

삼단봉으로 범인을 제압하는 체포술까지~ 얍! 얍!

 

 

이어서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112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112신고 접수 후 초동조치 절차와 무전기 체험을 하였는데요.
수십대 CCTV화면을 보는 학생들의 눈이 휘둥그레 졌습니다.

 

 

멋진 CSI요원인 서울청 과학수사 광역 5팀 수사관이 일일강사로 우정폴리스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과학수사의 중요성에 대하여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지문, 족적을 채취하는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김광윤SPO도 학생들의 지문을 찍어주며 지문의 종류에 대하여 알려주었는데요. 모든 사람의 지문은 다르고 평생 바뀌지 않는다는 말에 친구들이 신기해하였습니다.

 

 

단체 기념촬영도 찍고~ 찰칵찰칵!
오늘도 경찰이 되고 싶은 친구들과의 뜻깊고 소중한 시간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광진 우정폴리스~ 직접 체험해 보시려면?
광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계(02-457-0182)로 문의주시면 되는데요. 광진구에 위치한 초・중・고 학생, 학교 밖 학생, 개인(20명 이내) 모두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광진 우정폴리스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현재 다양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광진 우정폴리스...광진경찰서는 언제나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