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혜화) 돈 앞에 흔들린 우정

혜화홍보 2015. 7. 22. 14:39

 

이번 달 7일 해외 원정 도박에 중독돼서 도박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죽마고우의 빈집을 범행대상으로 선정, 약 6,500만 원 상당의 현금을 절취한 30대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피의자는 우연히 마카오 카지도 도박장에 출입하였다가 8,000천만 원이 넘는 거액의 돈을 딴 후 다시 잃게 되자 다시 그 돈을 따기 위해 대출까지 받아 가며 도박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출받은 돈까지 모두 도박으로 잃었음에도 제2금융권 및 피해자와 주변 친구들에게 돈을 빌려서까지 도박을 하는 등 심각하게 도박에 빠져들어서는 급기야 절친한 친구 집에 침입하여  우정마저도 배신한 범행을 저지른 것입니다.

평소 친구였던 피해자가 현금을 많이 보관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고 어릴 적부터 피해자의 집에 놀러 갈 때 이웃집 지붕을 타고 왕래한 적이 있었고 골목 입구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증거를 남기지 않기 이웃집 지붕을 통해 담을 넘어가서 절취하는 등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혜화 경찰서 강력 4팀에서는 CCTV에서 침입하는 장면이 없는 점, 범행시간이 6분에 불과한 점 등으로 내부 소행이거나 지인이 담을 넘어 침입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에 착수하였는데 피해자 집 인근 도박에 중독된 친구가 있다는 사실, 어릴 적부터 담을 넘어 왕래한 사실을 확인, 출입국 내역 및 환전거래내역 분석을 통해 피의자를 붙잡았습니다

 

 ㅇㅇㅇㅇ

                      

여기서 잠깐 혜화경찰이 절도 예방을 위해 알려드리는 간단한 tip!
첫 번째 집을 비울 때에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반드시 창문 잠금장치를 철저히 하고 단단한 재질로 방범창살을 설치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두 번째 다액의 현금을 자택에 보관하기보다는 은행 등 안전한 금융권에 보관하는 습관을 들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