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배려양보선의 실천!! 바로 이런 게 아닐까요?

2015. 5. 26. 16:35

배려양보선의 실천!! 바로 이런 게 아닐까요?

 

서울경찰 캐치프레이즈인 선//선 중 우리의 실생활에 가장 필요한 배려양보선, 그 개념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개개인들이 함께 상생공존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배려양보절제포용등의 미덕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배려양보하는 문화를 조성, 범죄와 무질서를 유발하는 갈등과 무관심 현상을 해소하고, 신뢰 기반 사회로 발전해 나갈 토대 마련하고자 출발한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자동차, 그것으로 인한 교통사고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주차문제로 시작된 시비와 갈등 "이웃 간의 사소한 갈등에서부터 다툼이 시작되어 말다툼으로 이어지다 못해 폭행으로까지 이런 뉴스 기사는 그다지 낯설지 않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서울 시내 불법 주정차 단속 실적을 살펴보면 작년 한 해 적발 건수는 3015286(과태료 부과액 9514500만원)으로 최근 5년 새 최고치였던 2010282442건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동대문·을지로 주변, 대치동 학원가 등 곳곳에서 불법 주차로 인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지만 주차시설과 준법의식이 못 따라가면서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불법 주정차 때문에 발생하는 혼란은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실시한 '불법 주정차로 인한 손실 비교실험'에 따르면 도로변에 불법 주정차를 했을 때 자동차 유류비는 최고 60%, 차량 지체 시간은 4.4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우리 용산경찰서 원효지구대에도 주차 시비로 비롯된 신고전화가 한 통 걸려 왔는데요, 그 내용은 주차문제로 인하여 차량이 훼손되었다는 한 여자분의 신고였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제진경위와 이동혁경장!

문제의 현장은 차량 앞유리에 접착제를 이용한 훼손과 모욕과 폭언이 오고 갔다는 것이었습니다.

흥분이 채 가라앉지 않았고 물러서지 않을 것만 같은 이 현장을 슬기롭게 해결한 구제진경위와 이동혁경장, 그 자세한 내용은 다급한 신고를 한 여자분의 칭찬합시다.’ 게시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23일에 도움을 주러 오신 원효지구대 이동혁 경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저는 주차문제로 인해 저의 차량 앞유리가 락카형 접착제로 훼손당하는 사건을 당하였습니다.

당사자분께 물어보러 갔더니 소리를 지르며 모욕적인 말들을 쏟아내셨습니다.

너무 당황하고 무서움을 느껴 경찰에 신고를 했고 곧이어 원효지구대 이동혁 경장님이 오셨습니다.

당황한 저를 안정시켜 주시고 사건을 차분하게 들어주셨습니다.

상대방이 계속해서 소리를 지르고 모욕적인 말들을 쏟아내고 있었지만, 경장님께서 저를 따뜻하게 지켜주셨습니다. 사건의 상황을 다 들으시고 민사, 형사에 관한 절차를 잘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당한 일이 다들 큰일들에 비해 사소할 수 있는데 정말 성심성의껏 중재해주시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저는 경찰에 신고한 일이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동안 여자이기 때문에 운전하면서 욕설 및 폭언을 들어도 참아왔는데. 이번에는 차량이 훼손되어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폭언을 들으며 가슴이 많이 아팠는데, 이동혁 경장님이 오셔서 상대방이 제게 다가와 소리를 지르는 것도 제지해주셨습니다. 저는 1시간가량 계속 폭언을 듣다가 힘들어 자리를 피했는데 이동혁 경장님은 계속 당사자분을 설득하셔서 제 차량을 훼손한 부분을 원상 복귀시켜주셨습니다.

 

 

제게 결과를 사진으로 보내주시고 메시지로 친절하게 상황을 보내주셨습니다. 당사자분을 설득하기도 힘드셨을 텐데 원상복귀까지 시켜주시고 따뜻한 메시지까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이동혁 경장님은 당연한 일을 했다고 하셨지만, 저는 그 과정에서 따뜻함과 배려심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번 일을 경험하면서 경찰관님들께서 얼마나 수고하시는지, 그리고 얼마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주시는지 느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운전하는 젊은 여자로 그동안 남자분들께 당한 욕설과 폭언까지 위로받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큰 일들도 많으셨을 텐데 저의 일까지 성심성의껏 처리해주시는 모습에 감동하였습니다. 이동혁 경장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가족들도 저의 얘기를 듣고 너무 감사해 하셨습니다. 이번 일로 대한민국의 경찰관님들께서 정말 수고하신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원효지구대 이동혁 경장님!!! 정말 많은 일을 해결해주셨을 텐데 한사람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을 해결하실 텐데, 힘내시고 파이팅하셔요.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배려양보선을 제대로 실천한 구제진경위와

이동혁 경장이 자랑스럽습니다

 

 

 


01-26 02:57
서울경찰 SNS

서울경찰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eoulpolice@police.go.kr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