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아이들아, 너의 꿈을 응원할게!

송파홍보 2015. 5. 19. 15:29

 

 

재능 기부를 통한 청소년 인성 함양

<아이들아, 너의 꿈을 응원할게!>

 

 

 

 

 

 

지난 5월 7일 고등학생들이 강당에 모여 있습니다. 까르륵 즐거운 소리가 들리는데요~
무슨 일일까요?

 

 

 

송파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여러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매일 고민하고 여러 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하였을 때 지금의 고위험 학교 위주의 학교폭력 예방활동이 자칫하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는 일부 학부모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고민하던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 인성 함양을 위해 새로운 방식을 시도해보았습니다^^   바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문 위원단> 을 구성하여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서 학교 강연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지난 5월 7일 첫 번째로 4개의 학교에서 고교 강연회가 열렸는데, 그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서울 정신여고에서는 이종완 변리사님(현 특허법률사무소 대표)이 강연해주셨는데요.

 


위트 넘치는 말솜씨로 여고생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재미있게 강의해주셨습니다. 변리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청소년기의 미래설계에 대해 수준 높은 강의를 해주셔서 아이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서울 보인고등학교에서는 이황우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명예교수님의 강의가 있었는데요~

 

 


이황우 교수는 우리나라 경찰행정의 이론에서부터 실무까지 혁혁한 금자탑을 쌓으신 분으로 경찰 행정 발전에 큰 공을 세우신 명예교수로, 이번 고등학생들을 위한 자문 위원단에 흔쾌히 참여해주셨습니다.

 

40여 년의 교수 생활과 퇴직 후에도 후배 교수들의 특강 요청으로 많은 강연 경험을 갖고 계신 만큼 이번 고교 강연도 많은 기대를 하게 되었는데요. 역시 기대만큼 수준 높고, 고등학생들에 마음을 움직이는 강의로 큰 호응만 받았습니다.

 

보인고등학교 학생은 일률적인 강의에서 벗어나 높은 수준의 강의가 좋았으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죠~~~!!

 

 

그 밖에도 이영표(전 두산그룹 부사장)님은 잠신고등학교에서, 이정달(공인회계사)님은 방산고등학교에서 각각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전문분야에서의 지식 전수, 청소년기의 미래설계에 관한 노하우 알려주기.
이번 첫 번째 고교 특강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문위원단>이 구성된 만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설계,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강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월 1회) 

또한 초빙강사와 학교폭력 전담경찰을 1:1 편성하여 강연 기법을 전수하여 주입식 교육이 아닌 친근하고 재미있게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할 것입니다.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한 우리 송파경찰서 여성청소년과의 노력을 쭈욱 이어집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