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대문) "학교폭력" 서대문에는 없는 이유가 있었네-

서울서대문경찰서 2015. 4. 13. 13:47

“까르르 까르르~”
지난 4월 7일 서대문경찰서에 아가들 웃음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바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때문인데요. 서대문경찰서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총 9개 학교에서 85명의 학생들이 명예경찰소년단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명예경찰소년단이란?
학생 스스로 학교 폭력과 같은 각종 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또한 친구들 사이에서 “또래지킴이”로 활동하면서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입니다.
무슨일을 하나요?
등 하굣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순찰활동도 하고, 학교생활 부적응 아이들과 친구맺기를 통해서 왕따도 예방합니다. 학교전담경찰관과 117센터 등 어린 친구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도 홍보하구요.  그리고 “바른말 고운말 쓰기”, “욕설 없는 날” 등 어린 친구들 언어 생활도 바르게 가꾸어 나가는 일도 합니다.


 

 

 

 


우리 친구들이 서대문경찰서 강당으로 모여듭니다. 명예경찰소년단이 하는 일과 경찰이 하는 일,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법 등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도 듣습니다.
우리 어린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수첩을 나눠주면서 자연스럽게 선선선도 홍보하였습니다. 깔끔하게 한눈에 들어오는 앞표지, 뒷면엔 선선선 캐치프레이즈 문구와 QR코드가 딱! QR코드 접속하면 예쁜 고아라 언니가 나와 선선선 설명을 짠!

 


우리 학생 친구들이 서장님 앞에서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의 다짐을 선서합니다. 늠름한 모습이 믿음직하죠? 이런 모습만큼 친구들 사이에서 명예경찰로서 잘 해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발대식 본 행사가 끝나고 여러 가지 체험행사를 가졌습니다. 체포술, 112상황실 견학, 경찰 차량 및 장비 등 직접 만져보고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들 너무나 즐거운 모습입니다. 특히 체포술 수업에서 우리 친구들, 정말 재밌어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명예경찰관 발대식에 참석한 초등생4학년인 정크리스티나 친구는 “경찰서에 처음 와봤는데 신기한 것도 많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너무 재밌었어요.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 학교폭력을 막고 어려운 친구들이 있으면 꼭 도울거에요.” 라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자랑스러운 명예경찰관을 발돋움한 85명의 친구들! 앞으로 활약상을 기대해봅니다.

학교폭력, 왕따, 나쁜 말 등 안 좋은 것들은 모두 다 싹 없애기!


우리 명예경찰관 친구들, 잘할 수 있겠죠?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에 수고해준 우리 의경대원들에게도 박수를!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