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남) 포돌이 포순이가 강남 클럽에 떴다!?

강남홍보 2014. 10. 22. 15:13

포돌이 포순이가 강남 클럽에 떴다!?

세계10대 클럽인 옥타곤(Octagon) 클럽. 들어보셨나요?
논현동에 위치한 옥타곤 클럽은 국내 최대 규모의 클럽입니다.  

아우디 코리아 10주년 행사가  옥타곤 클럽에서 열리기도 했었죠~
그런데 이 옥타곤 클럽에 포돌이 포순이가 떴다고 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저와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옥타곤 입구 좌측에 있는 포돌이 포순이 보이시나요?^^ 너무 귀엽네요~ㅎㅎㅎ)

여기에도(클럽 카운터) 포순이 포돌이가 있네요~ㅎㅎ (수호 팔찌를 배부하는 클럽 관계자)
“근데.. 포돌아 포순아~ 너희들 춤은 좀 출줄 아니?^^”

2013년 성폭력 발생건수 서울청 1위인 강남서 성폭력 발생 상당부분이 클럽 주변에서 발생하거나, 그와 연관된 사람들에 의해 발생했습니다.
부비부비’란 말도 있죠.. 술에 취해 춤을 추다가 신체를 슬쩍 스치거나 더듬는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폭행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클럽 고객(Clubber) 개개인에게 성폭력 발생 위험성을 각인시키는 직접적이고 확실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또 강남경찰서가 나섰습니다.!

지난 2일 저년 9시부터 11시까지
기존에 일반 다수인을 대상으로 어깨띠를 두르고 전단지를 배포했던 고전적인 홍보·예방 활동에서 벗어나 관내 성폭력 발생의 원천인 클럽고객(클러버)을 직접 대상으로 임팩트 있는 체감 홍보를 위해 성폭력 수호 팔찌를 제작, 배부하였습니다.

<성폭력 없는 강남, 그 중심에 강남경찰이 있습니다!>
팔찌에 성폭력 예방문구를 삽입하였습니다. 관심을 끌지 못하고 버려지는 기존의 홍보물에서 탈피하여 대상자의 이해와 호응을 이끌어내고자 제작하였습니다.
어때요 참신하지 않나요?^^ 예뻐요~~!! 저도 하나 갖고 싶은데요?^^

                        ▲ <옥타곤 클럽 입장 팔찌>          <강남경찰서 성폭력 수호 팔찌>

 

(클럽관계자가 클러버에게 팔찌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클럽에서 포돌이 포순이를 본 클러버들. 처음엔 “어?! 클럽에 웬 경찰들이?” 놀라기도 하고 의아했지만 상당히 즐거워했답니다.
또한 집으로 귀가하기까지 안심하고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합니다.

  “클럽에 와서 경찰관을 보다니.. 많이 어색하고 놀랍네요.. 포돌이 포순이도 귀엽고 팔찌도 넘 예뻐요.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될 것 같아요”(클러버 정oo)

" 강남의 클럽에서 성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하신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안심하고 즐길 수 있어 기분좋네요"(클러버 김oo)

<혼자만의 ‘그린 라이트’는 서로에게 상처가 됩니다.> 성추행 No~  성폭력 No~

★ 혹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원스톱 지원센터에 대해 아시나요? ★
성폭력 피해를 당한 여성이 경찰서에서 피해자 조사를 받을 때.. 입에 담기도 민망한 일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남자 형사 앞에서 진술을 할 때는 여성으로서 수치스러운 부분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점들을 보완하고자 피해를 당한 여성이 경찰서 대신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원스톱 지원센터입니다.


서울에는 3곳의 원스톱지원센터가 경찰병원, 보라매병원, 서울대학병원에 있습니다.
원스톱 지원센터에 도착하면 여성전문 의료진으로부터 응급처치와 산부인과 치료를 받습니다.
이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담 여성경찰관의 초기수사 상담이 시작됩니다. 피해자 뿐 아니라 부모님까지도 전문 심리 지원팀의 심리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보통 전담 여성경찰관이 조사를 진행하고 모든 수사기록은 피해자의 노출을 막기 위해 가명으로 진행됩니다. 범인이 검거되면 피해자는 국선 변호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사건 종결 후에도 피해자를 위한 정신적인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피해자를 위한 이러한 모든 치안서비스가 100% 무료로 진행이 된답니다.

 강남경찰서는 여성청소년과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맞춤형 성폭력 예방활동을 추진할 것입니다.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성폭력 예방활동 지속 추진으로 체감 안전도 향상뿐 아니라 실질적인 성범죄 예방 효과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