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초)고통스럽지 않아! 서초 교통경찰을 소개합니다!

서초홍보 2014. 7. 29. 13:47

 고통스럽지 않아! 서초경찰서 교통경찰을 소개합니다!

푹푹 찌는 듯한 더위에도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히 하는 경찰들.

최일선에서 살인·강도범을 잡는 형사들, 온갖 민원 업무 처리를 하는 지구대·파출소 경찰관들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중에서도 그리고 달궈진 아스팔트 위, 위험한 도로 위에 서서 그들의 역할을 다하는 저희 서초경찰서 교통경찰관들을 소개해보자 합니다.

흔히 저희끼리 이야기 합니다.

교통?”

서초 교통은 고통이야.고통

초구는 차량 통행이 많습니다. ·퇴근 시간만 되면 어김없이 꽉꽉 막히는 도로.

조금이나마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일명 러쉬근무를 합니다. 러시아워 시간에 주요 교차로에서

차량통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죠. 꼬리물기신호위반 같은 얌체 운전자들을 단속하기도 하죠.  

요즘은 캠코더를 활용해 꼬리물기 단속을 합니다. 얌체운전자 분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_^  

단속을 당했다고 화가 나셨다구요? 단속만 한다고 능사는 아니죠?   

추운 겨울에도 피켓을 들고 교통안전을 위해 홍보활동을 하고 난 뒤에 집중단속을 한답니다.

이런이런! 이륜차 통행 금지구역을 지나오셨네요?

도로교통법 제6조 위반 - 범칙금 3만원 납부하셔야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안전모 미착용, 이륜차 보도운행 등도 단속대상이니 주의하세요~   

밤에는 주요 도로에서 음주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날도 덥고 해서 딱 맥주 한잔만 하셨다구요?

설마 하는 방심으로 인해 자신 뿐만 아니라 선량한 주변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서는 안되겠죠?

 

이렇게 교통안전을 위해 낮이나 밤이나 수고하시는 서초 교통경찰들은(전국 모든 교통경찰관도^^;)

전혀~고통스럽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좀더 빠른 출·퇴근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차가 너무 막힌다고 짜증내지 말고, 창문을 열고 수고하십니다 한마디 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그 한마디가 저희 교통경찰에게는 위로가 되고 힘이 되어 더욱 노력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저희 서초경찰서 교통경찰의 노력은 쭈욱~~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