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여성이 안전해야 진정한 치안 안심 구역입니다.

2014. 6. 17. 15:21

여성이 안전해야 진정한 치안 안심 구역

 


서울시에 여성 안전을 위해 위와 같은 여러 가지 제도가 있다면 우리 은평경찰이 여성 안전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여성 안심 지킴이집

여성 안심 지킴이 집이란??

성폭력 등 성범죄 예방을 위해 위급 상황 시 긴급 대피 및 112신고(비상벨연결시스템) 대신해주고 여성을 안전하게 지키는 곳으로 현재 편의점에 설치, 확대 시행 중입니다.



은평에서 여성이 안심하고 지내려면?



2. SOS- POL입니다.

S0S-POL(Save Our Ships - Police)이란???

여성 안심 치안대책의 하나로 위급한 상황에서 스마트폰만 접촉하면 신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관내 여성 1인 근무업소를 중심으로 설치하였습니다.


가게 운영 유지비 때문에 CCTV, 무인경비업체 등이 설치되지 않아 방범시설이 취약한 곳부터 설치하였는데요.


NFC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에 에스에스-폴 앱을 내려받은 뒤 여성 1인 근무업소 내에 부착된 NFC 칩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지정 연락처로 위험 신호 및 주소(위치)가 문자로 전송돼 자신의 위급 상황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 첨단 방범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 타 신고시스템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유지비용이 들지 않으며, 접촉만으로 범인 몰래 신속히 신고할 수 있어 범죄자들의 범행 의지 차단, 주민 체감 안전도 향상 등 효과가 높을 것입니다.


혼자 근무하시는 여성이시라면 언제든지 은평경찰서 생활안전계(02-356-9992)나 가까운 지구대로 문의 바랍니다. 경찰이 직접 출동해서 설치, 운영방법 등에 자세한 설명해 드릴게요! 오키


앞으로도 은평경찰은 S0S - POL 시스템 구축을 위해 편의점, 금은방, 미용실 등 여성 1인 근무 업소에 우선 설치하고 범죄 취약업소 확대해 시행할 예정입니다. 

고고







01-19 18:35
서울경찰 SNS

서울경찰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eoulpolice@police.go.kr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