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구로) 학교폭력 근절,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바탕으로

구로홍보 2014. 5. 27. 00:06

학교폭력 근절,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바탕으로     

-한기범 농구교실 ‧ 통통 연기교실-

농구대잔치 시절 최강 기아자동차의 골 밑을 확실하게 지켰던 전 국가대표 센터 한기범 선수       아시죠? 구로경찰서에서는 작년 한기범 선수를 명예 경찰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는데요.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기범 선수는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관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기범 농구교실을 개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바탕으로 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문화를 바탕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한다?
이 말이 처음엔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요. 2시간 동안 신 나게 뛰고 난 학생들의 표정을 보니 비로소 이해가 되었습니다.^^

청소년기는 성인의 역할을 준비하는 예비단계로서 신체적 ․ 심리적 ․ 사회적 성숙을 포함한 다양한 변화와 발달과정을 한꺼번에 경험하는 과도기적 특성을 보이고 이성과 감정이 잘 조화되지 않아 폭력적 성향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청소년들에게 이처럼 건전한 문화를 접하게 하여 학업과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하고, 자신감과 긍정적인 사고를 형성케 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한기범 농구교실 말고도 구로경찰서에서 진행하고 있는 문화활동이 또 있습니다.                      바로 통통 연기교실인데요.

통통 연기교실 역시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대상은 연기에 관심 있는 관내 초등    학생, 중학생이며, 경찰서 강당에서 전국대학생 재능기부 운동본부 소속 강사가 연기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합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만들어 한 사회의 근간이 되는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가치관, 건강한 대인관계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