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폭염으로 달궈진 서울역광장을 식혀라!

남대문홍보 2021. 8. 6. 09:45

 

찌는듯한 폭염이 기승인 요즘 서울역광장의 열기를 조금이나마 식히기 위해

서울시 중구청의 지원을 받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코레일·다시서기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서울역 일대 환경정비를 실시했습니다.

 

 

서울역 노숙인이 쌓아놓은 쓰레기들을 정리하는 서울역파출소 1팀과 노숙인전담 경찰관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물청소에 앞서 노숙인들이 서울역광장 곳곳에 쌓아놓은 생활폐기물 1t 가량을

중구청 압축 청소차량의 지원을 받아 정리했습니다.

 

 

중구청의 지원을 받아 압축 쓰레기 차량으로 쓰레기들을 정리하였다.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물청소 차량이 서울역광장을 청소하고 있다.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서울역파출소 순찰1팀은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물청소차의 안전한 작업을 유도하였습니다.

 

 

깨끗한 서울역을 위해 기초질서위반 위반사범에 대해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또한 시민들이 깨끗한 서울역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숙인의 음주소란, 노상방뇨, 쓰레기투기 등 기초질서위반행위를 단속(계도)하기 위한 안내 현수막도 설치하였습니다.

 

 

물청소를 실시하는 물탱크차량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깨끗해진 서울역광장과 코로나 선별진료소 인근을 순찰하는 경찰관 (사진: 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환경정비를 통해 한껏 달아오른 서울역광장의 열기를 잠시나마 식힐 수 있었으며,

시민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선별검사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남대문경찰서와 서울역파출소는 안전한 서울역광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합동 환경정비를 추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