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신고 출동할 때, 아파트나 빌라 단지에 설치되어 있는 외부 차량 출입 차단기 미개방으로 인해 경찰 업무가 지연되는 것을 방지하고,
주거단지 내 순찰 차량 출입 전 경비원 대면 시 신고자 및 신고내용 노출로 인해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관계자에게 차량 출입 차단기 자동개방의 필요성을 설명해 드린 후
협의를 거쳐 각 아파트단지 운영 시스템 상에 등록대상 차령을 사전 등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아파트 단지 자동출입에 따라 112 신고 출동시간이 단축되며
신속한 출동에 따른 주민 안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신속 출동뿐 아니라, 신고내용 노출 방지로 2차 피해 예방 등
주민의 안전 확보에 조금 더 다가 갈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단지 공동현관문 개방 지체로 신고 출동시간 지연 문제가 발생하여, ONE-PASS 시스템을 구축해
신고 출동시간을 단축하고 현장 대응 역량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신축 아파트에서는 동 주민들이 앱을 이용하여 출입문 자동 개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아파트 관리사무소 협조받아 경찰 업무 폰에 ONE-PASS시스템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핸드폰에 ONE-PASS 시스템 앱 설치 할 경우,
공동현관 출입문을 비밀번호나 카드키 없이 자동출입이 가능합니다.
관내에 시스템 앱을 사용하고 있는 아파트 대상으로 경찰 업무폰에 추가 앱 설치 및 확대할 예정입니다.
『Quick-pass / One-pass』제도를 통해
112신고 출동 시간을 단축하여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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