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남) 마라톤 참가자들과 하나가 된 하루~!

강남홍보 2018. 4. 26. 21:07

강남경찰서, 마라톤 참가자들과 하나가 된 하루~!


지난 4.22(일), 오전 일찍부터 코엑스 영동대로 거리에서는 "2018 서울국제 & 우먼스하프마라톤" 대회가 있었는데요.

만오천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마라톤 행사인만큼 강남경찰서에서는 행사의 질서유지 및 안전 확보를 위하여 강남경찰 직원분들께서 오전 일찍부터 수고를 해주셨는데요.!

그 현장에 한번 가볼까요?

 

(2018 서울국제 10km & 우먼스 하프마라톤 대회 출발점)


현장에 가보니 행사가 오전에 시작하는 만큼 일찍부터 많은 참가자들이 와있었는데요.

저희 강남경찰서에서도 참가자들과 함께 하기 위해 따로 부스를 설치하여 참가자들 위해 준비한 생수와 간식(초콜렛)을 나눠주면서 함께 참가자들을 응원을 하였습니다~!

 


(마라톤 행사에 설치된 강남경찰서 부스 모습)


강남경찰서에서 준비한 생수와 간식(초코렛)에는 "3초의 여유"라는 교통안전 스티커가 붙어 있었는데요

참가자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안내와 안전을 당부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3초의 여유"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인데요~!"

운전자, 보행자가 3초만 주위를 살펴보자는 내용으로

운전자는 정지선 출발시, 보행자는 횡단보도 건널시, 3초만 여유를 가지고 주위를 살펴보자는

교통안전 정책 캠페인입니다!

 

(참가들에게 생수와 간식을 나눠주는 강남경찰서 교통과 직원)

 

아울러 강남경찰서에서는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SNS 기념 사진촬영 행사도 진행하였하였는데요.

강남경찰서 직원이 직접 포돌이, 포순이로 변신하여 참가자들과 하나가 된 기념 SNS 인증샷 한번 보실까요?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강남경찰서 기념 SNS 인증샷)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강남경찰서에서 제작한 인증샷 피켓을 들고 참가자들과 함께 SNS 기념 사진촬영을 하였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관심으로 보여주셔서 참가자들과 하나가 된 기분이었는데요~!

이후 참가자들은 개인 SNS에 촬영한 사진을 올리며 강남경찰에 대해 친근함을 보여주었답니다! ^^

(강남경찰서 교통과 직원과 의무경찰대원이 함께 동참하여 응원)

 

또한 강남경찰서 교통과 직원분들이 행사 안전유지도 하면서 틈틈히 교통안전에 대한 홍보도 같이 하였는데요.

같이 현장에서 함께하였던 의무경찰대원들과도 "3초의 여유" 홍보 플랜카드 펼쳐보이며 기념사진를 찍었답니다.

시민들이 지나가다 한번쯤은 눈길이 갈것 같아 교통안전에대한 인식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씨와 함께 기념 촬영)

 

이날 행사에 MC를 보셨던 개그우먼 박나래씨도 저희 강남경찰서 직원들과 흔쾌히 기념 촬영을 해주셨는데요.

정말 방송에서 봤던 만큼 유쾌하고 활기찬 에너지가 느겼졌습니다. ^^

 

 

(마라톤 시작과 함께 힘차게 출발하는 참가자들~!)

 

드디어 출발을 알리는 총소리와 함께 마라톤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니 저도! 직원들도! 덩달아 같이 뛰고 싶은마음이 굴뚝같았답니다.^^

 

(서울경찰청 싸이카 오토바이 경찰관들)

 

이날 행사에는 끝까지 행사 안전유지를 위해 서울지방경찰청 싸이카(오토바이)직원분들도 같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참가자들 안전을 위해 고생해주신 서울지방경찰청 싸이카 직원분들께 너무 감사드리며, 저희도 옆에서 지켜보는 내내 마음이 든든하게 느껴졌진 하루였습니다.

 

마라톤 참가자들과 하나가 된 하루~! 어떠신가요?

앞으로도 강남경찰서는 시민들을 위해~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과 정책홍보를 펼쳐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