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성북) 데이트 폭력도 사랑??.....

성북홍보 2018. 2. 14. 14:41

 

데이트폭력도 사랑??....

 

 

 

 

여러분~~

2월은 발렌타인데이! 3월은 화이트데이가 있죠?^^

달달한 초콜릿과 사탕처럼 연인간 달달한 데이트가 많아지는 달입니다^0^

 

하지만!!... 사랑을 하다보면..다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게 다툼인지 아니면 데이트 폭력인지 모르거나, 당사자 문제로 치부·방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연인간 데이트폭력은 명백한 범죄입니다!

 

 

그러면.. ★데이트폭력의 종류, ★신고방법, ★상담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데이트폭력의 종류로는 신체적 폭력, 정서적 폭력, 성적 폭력이 있습니다.

 

신체적 폭력은 상대방이 자신에게 신체적인 폭행을 가하여 상해를 입었을 경우 해당되는 것이고,

 

정서적 폭력은 욕설과 폭언으로 정서적 불안감과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행위를 했을 경우 해당하며

 

성적 폭력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성행위를 강행했을 때 해당합니다.

 

 

 

 

연인 사이에 일어나는 데이트폭력!! 참고만 계셨나요??

데이트 폭력! 더 이상 방치하면 안되요~~~

그럼 데이트폭력!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데이트 폭력 신고방법은??

데이트 폭력을 당하셨다면 112, 사이버경찰청, 스마트폰 '목격자를 찾습니다' 앱을 통해서 신고해주세요!

혼자서 선뜻 경찰을 찾아갈 엄두가 나지 않는 분들이라면,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이란 상담을 중심으로 피해자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1366이

모바일 환경변화에 맞춰 사이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언제 이용 가능할까요???

사이버 상담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 서비스로는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데이트폭력, 디지털 성폭력, 성희롱 등의 피해에 관한 상담을 게시판 상담,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데요~~

 

 

 

 

게시판 상담은 고민이나 궁금한 점, 피해 사례 등을 글로 남기면 빠른 시일 내에 댓글이나 이메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채팅 상담은 상담원과 1:1 실시간 채팅을 통해서 상당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서 더 편리한 점은 모두들 카카토톡 많이 이용하시죠?????

카카토톡을 통해서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

카카오톡에서 '1366' 검색 후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women1366)' 친구추가 하면 상담원과 1:1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누구에게 말하기 힘들고..

상담을 하려고 선뜻 찾아가기도 힘드셨던 분들..

사랑인지 데이프 폭력인지 헷갈리셨던 분들...

찾아가지 않아도 돼요~ 아니여도 괜찮아요~

혼자 고민하지 말고 이제 모바일로 상담하고 112신고하세요!

 

 

이제 상담방법을 알아봤으니 ★신고했을 경우 처리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연인간 폭력(데이트폭력)은 범죄는 신고 즉시 '연인간 폭력 근절 TF팀'으로 인계하여 책임있는 전담수사가 진행됩니다

 

둘째, 보복 우려 등 신변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신속한 신변보호 조치가 진행됩니다.

 

셋째, 폭력단계에 이르지 않은 단순 스토킹 행위에 대해서도 상습성·행위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반드시 처벌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신고내용에 대해서는 과거의 폭력전과, 미신고된 행위 등 폭력성과 상습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엄정하게 처벌함으로써 재발 방지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신고 이후 범죄피해에 대한 경제적·심리적·법률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피해자보호 전담경찰관이 도와드려요!

 

마지막으로, 피해여성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에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상담여경이 배치되니 걱정마시고 112신고해주세요 ^0^

 

 

 

 

여러분 곁에는 언제나 듬직하고 믿음직한 서울경찰이 있겠습니다!

연인간 폭력 피해를 입었거나 주위에 입은 분들을 아시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세요!

데이트 폭력은 작은 다툼으로 시작하지만 강력사건으로도 번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