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은평)맞춤형 CCTV 활용하기

은평홍보 2016. 4. 12. 11:24

맞춤형 CCTV 활용하기

 

2013년부터 경찰은 Geo Pros(지리적 프로파일링시스템)를 사용하여,

더욱 과학적인 기법으로 우범지역을 등 범죄 취약지역을 순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지리적 프로파일링시스템은,

전문화된 공간 통계 분석 기법을 경찰의 각종 범죄수사 데이터(KICS, 수법자료, 전과자료, 주민 자료)에 적용, 범죄 예방 및 범인 검거 활동을 지원하고 특히 범죄 위험지 예측 및 연쇄 범죄자 거주지 예측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범죄 예방으로는 한계가 있고 각종 사건 사고 발생에 대해 신속한 출동을 병행해야 하므로, ‘Geo Pros’를 활용하여 범죄 위험지역을 분석, 그 결과를 바탕으로 순찰활동을 하고 있는데.

 

우범지역 내 112 순찰 시 사전 범죄 예방 효과와 더불어 신속한 현장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Geo Pros’ 시스템상에 관내 CCTV 설치 위치 파악할 수 있는 맞춤형 CCTV 전자지도 서비스를 함으로써 관내 방범 활동이나 수사활동 시 많이 사용하는 CCTV 자료를 파악하고, 주소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위치를 확인하는 불편을 해소하였습니다.


역시~~~ 최고!

 

CCTV 설치 장소로 범죄 다발지역 연계 분석 기능 개발까지 이런 것을 일거양득이라고 하죠?

 

‘Geo Pros’ 입력된 범죄 발생지 인근 CCTV 자료로 효율적 수사 활동과 신속한 범죄자 추적 및 검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앞으로도 신속 출동·범인 검거에 앞장서겠습니다.